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프레시안 언론사 이미지

"책으로 키우는 공동육아"…완주 ‘책육아 동아리’ 2기 배출

프레시안 양승수 기자(=완주)(yssedu@naver.com)
원문보기

[양승수 기자(=완주)(yssedu@naver.com)]
▲전북 완주군 ‘책육아 동아리’ 2기 참가자들이 책놀이 활동 후 직접 만든 독후 활동 작품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완주군

▲전북 완주군 ‘책육아 동아리’ 2기 참가자들이 책놀이 활동 후 직접 만든 독후 활동 작품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완주군



전북 완주군이 운영하는 ‘책육아 동아리’가 공동체 중심의 자발적 육아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이 동아리는 ‘취학 전 천 권 읽기’ 사업의 일환으로, 부모와 아이가 함께 책을 통해 성장하는 독서환경을 조성하고자 기획됐다.

‘취학 전 천 권 읽기’는 영유아 시기부터 초등 입학 전까지 책 읽기를 생활화해 아이의 정서‧인지 발달을 돕고, 가정 내 독서 문화를 정착시키는 완주군 대표 유아독서운동이다.

‘책육아 동아리’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운영됐으며, 올해 2기 참가자들은 지난 5월 교육 과정을 마치고 자발적으로 정기 모임을 이어가고 있다. 책놀이 활동, 육아 정보 나눔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품앗이 공동육아 문화로 확장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기로 참여한 동아리 회원들은 여전히 모임을 유지하며 책을 매개로 육아의 기쁨과 어려움을 나누는 지역 공동체로 발전하고 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책을 통해 부모와 아이가 함께 성장하는 공동체가 형성되고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동아리 운영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 도서관사업소 도서관정책팀(063-290-2589)으로 문의하면 된다.

[양승수 기자(=완주)(yssedu@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올림픽선수촌아파트 화재
    올림픽선수촌아파트 화재
  2. 2하퍼 WBC 출전
    하퍼 WBC 출전
  3. 3아스널 팰리스 4강 진출
    아스널 팰리스 4강 진출
  4. 4코르티스 빌보드
    코르티스 빌보드
  5. 5네이마르 월드컵 출전
    네이마르 월드컵 출전

프레시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