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무협, 파리서 '韓-佛 오픈이노베이션 써밋' 개최

아주경제 조성준 기자
원문보기
韓-佛 스타트업·대기업·지원기관 등 150여 명 한자리
[사진=아주경제 DB]

[사진=아주경제 DB]



한국무역협회(KITA)는 10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소재 주프랑스 한국문화원에서 '한-프랑스 오픈이노베이션 써밋(Korea-France Open Innovation Summit)'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내년 한-프랑스 수교 140주년을 맞아 '넥스트라이즈(NextRise) 2026'의 주빈국으로 프랑스를 초청하기 위한 교두보 성격을 띠며, 양국 스타트업-대기업 간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인호 무협 부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대기업 중심의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CVC)'이 오픈이노베이션의 주요 동력으로 부상하고 있어 혁신 스타트업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상호 성장을 도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우리나라와 프랑스는 모두 활발한 CVC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이번 써밋을 계기로 양국 간 혁신 생태계가 실질적으로 연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LVMH·다쏘시스템·탈레스 등 프랑스 대기업의 오픈이노베이션 전략, △삼성벤처투자의 글로벌 투자 사례, △한불 스타트업(16개사) 제품·기술 소개(피칭) 발표 등이 진행되었으며, 개별 기업 간 비즈니스 미팅과 네트워킹 행사도 이뤄져 실질적인 교류와 투자 가능성을 모색했다.

무협은 이날 '넥스트라이즈'의 주최기관으로서 유럽 최대 스타트업 행사인 '비바테크(VIVATech)' 측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양 행사 간 연사 교류, 마케팅 협력, 행사 공동 기획 등 양국간 스타트업 생태계의 동반 성장을 위한 협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주경제=조성준 기자 critic@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