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무신사, AI 상품 광고로 소상공인 매출 6.5배 성장

아시아투데이 차세영
원문보기


지난 3월 론칭 후 3500여개 브랜드 참여…95%가 소상공인

무신사 AI 상품 광고를 이용한 소상공인 패션 브랜드의 매출 성장 데이터./무신사

무신사 AI 상품 광고를 이용한 소상공인 패션 브랜드의 매출 성장 데이터./무신사



아시아투데이 차세영 기자 = 무신사는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상품 노출 광고 서비스를 올해 처음 도입한 이후 소상공인 입점 브랜드의 매출이 6배 이상 성장했다고 12일 밝혔다. AI 상품 광고 이용 브랜드의 95%에 달하는 소상공인의 매출 성장이 입증된 만큼 무신사는 향후 상품 추천 서비스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참여 브랜드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무신사가 지난 3월 전체 입점 브랜드를 대상으로 론칭한 'AI 상품 광고' 서비스에 참여한 브랜드는 5월 말 기준 3500여 개로 전 입점 브랜드 중에서 30% 이상인 것으로 확인됐다. 참여 브랜드 중 95% 이상은 무신사 스토어 내에서 월 거래액이 1억원 이하인 소상공인 브랜드로 집계됐다.

이들 소상공인 브랜드가 2025년 3월부터 5월까지 3개월간 AI 상품 광고 서비스를 이용한 결과, 무신사 내에서의 거래액은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평균 6.5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신사 관계자는 "전반적 소비 심리가 위축된 상황에서 AI 상품 광고를 통해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타깃으로 정밀한 상품 추천을 제공한 결과 소상공인 브랜드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면서 "AI 서비스의 특성에 맞춰 계속해서 광고수익률을 개선하기 위해 참여 브랜드를 확대하고 형평성을 갖춘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윤우 결혼 은퇴
    조윤우 결혼 은퇴
  2. 2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3. 3관봉권 띠지 의혹
    관봉권 띠지 의혹
  4. 4광주전남 행정통합
    광주전남 행정통합
  5. 5전장연 지하철 시위
    전장연 지하철 시위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