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정경호, 청소 노동자 母 비밀 알았다…'경악+분노' 무슨 일 (노무사 노무진)

이데일리 최희재
원문보기
MBC 금토드라마 '노무사 노무진'
배우 강애심 출연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노무사 노무진’ 정경호가 엄마의 비밀을 알고 경악한다.

(사진=MBC)

(사진=MBC)


오는 13일 방송되는 MBC 금토드라마 ‘노무사 노무진’ 5회에서는 무진(정경호 분)에게 더 이상 남의 일로 치부할 수 없는 노동 문제가 그려진다. 청소 노동자로 일하는 엄마 양은자(전국향 분)를 따라간 곳에서 황당하고 충격적인 장면을 목도하게 되는 것이다.

공개된 5회 스틸컷 속에서 무진은 엄마 은자를 미행하며 따라가고 있다. 엄마가 주말이면 몰래 치장을 하고 나간다는 아빠의 하소연을 듣고 나선 것이다. 엄마가 향한 곳은 대학교로, 엄마 주변에는 잔뜩 꾸미고 차려 입은 부모님 또래의 사람들이 모여 있어 의아함을 자아낸다.

이어 엄마를 쫓아 강의실에 도착한 무진은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도 믿기지 않는 장면을 목도한다. 주말에 청소 노동자들을 불러모아, 청소 일과 관련 없는 ‘교양 시험’을 치르는 장면을 보게 된 것이다. 무진은 문제를 쩔쩔매며 풀고 있는 엄마를 안쓰럽게 바라보고 있다. 무진은 청소 노동자들이 겪는 수모에 경악하고 분노하는데, 과연 이 ‘황당한 시험장’에서 도대체 어떤 일이 있었던 것인지 궁금증을 높인다.

무진의 옆에는 세 번째 유령 의뢰인이 앉아 있다. 억울한 죽음을 맞은 청소 노동자 김영숙 역은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에 출연해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배우 강애심이 맡았다. 여기에 배우 안내상이 청소 노동자 오장근 역을 맡아 극을 더욱 풍성하게 채웠다. 청소 노동자 에피소드의 현실 몰입도를 끌어올릴 배우들의 연기 열전에 기대감이 더해진다.

제작진은 “이번 회차는 무진이 ‘가족의 일’로 노동 문제를 마주하게 된다. 엄마의 일터에서 무진이 상상할 수 없던 상황들이 몰아치면서 눈을 뗄 수 없는 전개가 펼쳐진다. 무진의 부모이기도, 우리의 부모이기도 한 청소 노동자들의 이야기에 시청자분들도 뜨겁게 공감하게 될 것”이라며 기대를 당부했다.

‘노무사 노무진’은 오는 13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된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2. 2안세영 야마구치 완파
    안세영 야마구치 완파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대구FC 한국영 영입
    대구FC 한국영 영입
  5. 5서울광장 스케이트
    서울광장 스케이트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