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딥엘, 엔비디아 ‘DGX GB200 슈퍼팟’ 상용화… “웹 전체 번역 속도 10배 이상 단축”

조선비즈 이경탁 기자
원문보기
딥엘 로고

딥엘 로고



딥엘이 엔비디아 ‘DGX GB200′ 시스템 기반의 ‘DGX 슈퍼팟(DGX SuperPOD)’을 본격 상용화한다고 12일 밝혔다.

딥엘은 이번 구축을 통해 기존 194일이 소요되던 웹 전체 번역 작업을 18.5일 만에 처리할 수 있는 수준으로 성능을 개선했다. 해당 시스템은 유럽 최초 도입 사례로, 스웨덴 소재 에코데이터센터에 설치돼 운영된다.

이번 인프라 확장은 딥엘의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능 고도화와 사용자 맞춤형 경험 구현을 위한 기반으로, 텍스트 기반 번역뿐 아니라 상호작용성 강화와 멀티모달 모델 적용 확대를 목표로 한다. 딥엘 사용자들은 번역 품질 및 뉘앙스 포착력 향상, 처리 속도 개선, 생성형 기능 확대 등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딥엘은 DGX 슈퍼팟을 통해 새로운 모델 훈련 방식을 구현하고, 전체 텍스트 처리 용량을 이전 대비 30배 수준으로 확대했다. 예컨대 옥스퍼드 영어사전 전체 번역은 기존 39초에서 2초로,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 전체 번역은 0.95초에서 0.09초로 단축됐다.

야렉 쿠틸로브스키 딥엘 최고경영자(CEO)는 “딥엘이 시장 내에서 경쟁사보다 높은 성능의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는 것은 지속적인 연구 개발에 대한 노력 덕분이다”며 “이번 슈퍼팟 구축으로 이뤄진 연구 인프라와 최신 기술의 결합은 딥엘의 기존 제품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새롭고 획기적인 신제품 구현을 가능케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경탁 기자(kt87@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의원직 사퇴
    김병기 의원직 사퇴
  2. 2김기현 로저비비에 논란
    김기현 로저비비에 논란
  3. 3김종석 용인FC 영입
    김종석 용인FC 영입
  4. 4손흥민 유로파리그 우승
    손흥민 유로파리그 우승
  5. 5맨유 뉴캐슬 경기 승리
    맨유 뉴캐슬 경기 승리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