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스토어, LCK 공식 유튜브 채널 내 스토어 개설
LCK 유튜브 채널 내 콘텐츠에서 상품을 노출한 모습/사진=카페24 |
앞으로 유튜브를 통해 리그 오브 레전드(LoL) 경기를 보다가 티모 모자, 포로 인형 등 LoL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라이엇 게임즈의 공식 상품을 살 수 있는 라이엇 스토어의 유튜브 쇼핑 진출을 지원했다고 12일 밝혔다.
라이엇 스토어는 유튜브와 카페24의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기능을 활용해 LCK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라이엇 스토어를 개설했다. LCK 공식 유튜브 채널은 한국 LoL 프로 1부 리그인 LCK의 채널로, 경기 중계, 인터뷰, 선수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구독자 수는 153만명이다.
LCK 유튜브 채널 내 라이엇 스토어에서는 △캐릭터 인형 △모자 △피규어 △액세서리 △마우스 패드 등을 판매한다. 지난해 최초로 '홀 오브 레전드'에 헌액된 '페이커'(Faker·본명 이상혁) 선수를 주제로 한 상품도 있다. 홀 오브 레전드는 e스포츠 역사상 활약을 펼친 선수들이 오를 수 있는 명예의 전당이다.
카페24는 주제에 맞는 특정한 테마를 기준으로 상품을 모아 판매하는 커머스 행사 페이지인 '기획전' 기능도 라이엇 스토어에 제공했다. 라이엇 스토어는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e스포츠 △LoL 인기 상품 △아케인 (LoL IP 활용 애니메이션) △LoL 콜라보레이션 상품 등 총 4개 분류로 구성된 92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앞으로 팬의 반응에 따라 기획전 구성을 꾸준히 발전시킬 계획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고객사가 소비자와 더 효과적으로 만나고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플랫폼 기능을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근희 기자 keun7@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