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1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삼성전자, 가정용 시스템에어컨 신모델 출시…동남아 시장 공략

헤럴드경제 김현일
원문보기
내장형 와이파이 탑재, 콤팩트한 디자인 갖춰
B2B 시장도 공략…시스템에어컨 판매 20%↑
삼성전자 가정용 시스템에어컨 1Way 카세트 제품.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가정용 시스템에어컨 1Way 카세트 제품. [삼성전자 제공]



[헤럴드경제=김현일 기자] 삼성전자가 동남아 시장을 겨냥한 가정용 시스템에어컨 신모델을 선보이며 글로벌 공조 사업 강화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태국, 필리핀, 베트남 등에서 한 방향으로 공기를 내보내는 1Way 카세트(Cassette)형 시스템에어컨 신모델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1Way 카세트형 무풍에어컨은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설치가 쉽고 공간 효율성이 높다. 인테리어를 중시하는 동남아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내장형 와이파이가 탑재돼 별도의 와이파이 키트를 구매하지 않아도 ‘스마트싱스’와 인공지능(AI) 음성비서 ‘빅스비’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싱스 앱에 연결해 ‘AI 절약 모드’를 선택하면 소비전력을 최대 20% 절감할 수 있다. 빅스비로 실내 온∙습도 조절 등 다양한 에어컨 기능을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다.

기존 냉매인 R410A에 비해 지구온난화지수(GWP)가 약 32% 수준으로 낮은 R32 냉매가 적용됐다.


삼성전자가 필리핀 마닐라 럭셔리 레지던셜 타워에 공급한 1Way 시스템 에어컨.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필리핀 마닐라 럭셔리 레지던셜 타워에 공급한 1Way 시스템 에어컨.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동남아의 프리미엄 주거 단지와 공공시설, 고급 리조트, 호텔 등을 겨냥한 B2B 냉난방공조 사업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1Way 카세트를 비롯해 네 방향으로 공기를 내보내는 4Way 카세트, 전방위로 공기를 내뿜는 원형 360 카세트 등 판매 모델도 다양하다.

최근 필리핀 마닐라 럭셔리 레지던셜 타워에 1Way 모델 1000여대와 고효율 시스템에어컨 ‘DVM S2’, ‘DVM S Mini’ 400여대 등을 공급했다.


인도네시아 발리의 사누르 해변에 위치한 발리 비치 호텔에는 1Way 카세트, 360 카세트, 덕트형 모델 700여대와 고효율 시스템에어컨 ‘DVM S’ 100여대 등을 제공했다.

지난해 동남아 시장에서 삼성전자 시스템에어컨 판매량은 전년 대비 20% 이상 증가했다. 특히 1Way 카세트 모델의 판매량은 35% 이상 급증했다.

최항석 삼성전자 DA(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스마트한 연결 경험과 콤팩트한 디자인,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동남아 시스템에어컨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계획”이라며 “동남아에 이어 글로벌 전 지역 공조 사업을 한층 더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유빈 임종훈 우승
    신유빈 임종훈 우승
  2. 2쿠팡 수사 외압 폭로
    쿠팡 수사 외압 폭로
  3. 3기후행동 기회소득
    기후행동 기회소득
  4. 4시리아 IS 공격
    시리아 IS 공격
  5. 5노승열 PGA Q스쿨
    노승열 PGA Q스쿨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