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동아일보 언론사 이미지

IHG 호텔&리조트, 프리미엄 호텔 브랜드 ‘보코’ 100호점 달성

동아일보 이한규 기자
원문보기
보코 꽝빈 리조트. IHG 호텔&리조트 제공

보코 꽝빈 리조트. IHG 호텔&리조트 제공


IHG 호텔&리조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보코 호텔은 론칭 7년 만에 100호점을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보코는 2018년 론칭 후 IHG 호텔&리조트의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지난해 신규 호텔 오픈 및 계약 실적에서 최고치를 기록했고, 현재 25개국 이상에서 운영 중이다. 향후 2년 내에 태국, 말레이시아, 자메이카 등 신규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보코 관계자는 “리브랜딩에 최적화된 유연한 설계 구조와 운영 모델을 갖추고 있다”며 “독립 호텔이나 타 브랜드 호텔이 짧은 준비 기간 내에 IHG 시스템에 편입될 수 있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지난 3월 31일 기준 보코는 25개국에서 100개 호텔을 운영 중이며, 95개 호텔이 개장을 준비하고 있다.

비벡 바할라 IHG 호텔&리조트 동남아시아 및 한국 총괄 매니징 디렉터는 “브랜드 론칭 7년 만에 100개 호텔을 오픈한 것은 매우 고무적인 성과”라며 “동남아시아 및 한국에서는 2022년 싱가포르 오차드 로드에 첫 보코 호텔이 문을 연 이후 보코 서울 강남, 보코 서울 명동, 보코 발리 스미냑, 보코 마 벨 다낭, 보코 꽝빈 리조트까지 총 6개 호텔이 운영 중이며, 8개 호텔이 추가로 오픈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보코는 고객과 호텔 오너 모두가 사랑할 수 있는 브랜드를 지향한다”며 “최근 베트남 꽝빈 지역에 세계 최초의 보코 리조트를 오픈한데 이어 앞으로도 보코만의 브랜드 경험을 더 많은 지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한규 기자 hanq@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현무 차량 링거
    전현무 차량 링거
  2. 2패스트트랙 충돌
    패스트트랙 충돌
  3. 3박수홍 친형 법정구속
    박수홍 친형 법정구속
  4. 4현대그룹 폭탄 테러 협박
    현대그룹 폭탄 테러 협박
  5. 5남산 곤돌라 사업
    남산 곤돌라 사업

동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