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울산시, 2025년 정부합동평가 산림분야 우수기관 선정

연합뉴스 보도자료 원문
원문보기

울산시가 산림청이 주관하는 '2025년 정부합동평가 산림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의 영예를 안았다.

산림청은 매년 전국 17개 광역시·도를 대상으로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산림자원육성 ▲산사태 예방·2대응 체계 구축 ▲산불방지 성과 ▲산림병해충방제 성과 ▲목재이용 활성화 노력도 등 산림분야에 대한 합동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울산시는 올해 평가에서 모든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특히 소각 산불을 최소화하기 위한 적극적인 홍보와 단속, 태풍·집중호우 대비 산사태 예방 사업의 적기 완료, 소나무재선충병 방제를 위한 자체 예산 확보 및 방제전략 수립 등의 다양한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목재 이용 활성화를 위한 정책·제도 마련과 목재 체험행사, 홍보활동 등 다양한 노력도 주목받았다.

울산시 관계자는 "지난해 최우수기관에 이어 2년 연속 선정이라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시와 구군이 유기적으로 협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산림청의 정책 방향에 발맞춰 시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산림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정부합동평가 산림 분야 시상식은 6월 11일 오후 2시 정부대전청사에서 진행됐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울산광역시청 보도자료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미 첫사랑 고백
    미미 첫사랑 고백
  2. 2라건아 더비
    라건아 더비
  3. 3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4. 4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5. 5조지호 파면
    조지호 파면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