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남주의 첫날밤' PD "병산서원 훼손, 심려끼쳐 죄송…추적 관찰 중" [Oh!쎈 현장]

OSEN
원문보기
[OSEN=민경훈 기자]  11일 오후 서울 신도림 디큐브시티 내 더 세인트에서 KBS 2TV 새 수목드라마 '남주의 첫날밤을 가져버렸다'(극본 전선영, 연출 이웅희)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가수 겸 배우 서현과 옥택연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은 이 작품은 평범한 여대생의 영혼이 깃든 로맨스 소설 속 병풍 단역이 소설 최강 집착남주와 하룻밤을 보내며 펼쳐지는 로맨스 판타지다.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다.이웅희 감독, 배우 서현, 옥택연, 권한솔, 서범준, 지혜원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06.11 / rumi@osen.co.kr

[OSEN=민경훈 기자] 11일 오후 서울 신도림 디큐브시티 내 더 세인트에서 KBS 2TV 새 수목드라마 '남주의 첫날밤을 가져버렸다'(극본 전선영, 연출 이웅희)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가수 겸 배우 서현과 옥택연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은 이 작품은 평범한 여대생의 영혼이 깃든 로맨스 소설 속 병풍 단역이 소설 최강 집착남주와 하룻밤을 보내며 펼쳐지는 로맨스 판타지다.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다.이웅희 감독, 배우 서현, 옥택연, 권한솔, 서범준, 지혜원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06.11 / rumi@osen.co.kr


[OSEN=장우영 기자] ‘남주의 첫날밤을 가져버렸다’ PD가 병산서원 훼손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11일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디큐브시티 더 세이트에서 KBS2 새 수목드라마 ‘남주의 첫날밤을 가져버렸다’(극본 전선영, 연출 이웅희 강수연, 기획·제작 스튜디오N, 몬스터유니온)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남주의 첫날밤을 가져버렸다’(이하 남주의 첫날밤)는 평범한 여대생의 영혼이 깃든 로맨스 소설 속 병풍 단역이 소설 최강 집착남주와 하룻밤을 보내며 펼쳐지는 ‘노브레이크’ 경로 이탈 로맨스 판타지 드라마다. 독자 평점 9.8점을 기록한 것은 물론 원작 웹소설과 웹툰의 합산 누적 조회수 6억 회를 돌파한 동명의 네이버시리즈 웹소설이 원작으로, 그 누구도 예측할 수 없는 클리셰 파괴 로맨스가 짜릿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남주의 첫날밤’은 방송에 앞서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병산서원을 훼손했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이에 대해 KBS는 논의 끝에 논란이 된 촬영분을 전량 폐기하기로 결정했다.

이웅희 감독은 “개인적인 소회로는 이 드라마 제작 과정에서 병산서원 훼손 논란 등으로 인해 심려를 끼쳐드려서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저희가 잘못한 게 맞고, 사건 후에 촬영 분은 폐기를 한 상태다. KBS 차원에서 가이드 라인을 재정비했다. 대단한 걸 했다고 생색내는 게 아니라, 아직 조사를 받고 있는 상황이라 우선적으로 취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한 것이다. 목재 특성상 1년 동안 추적 관찰 해야 한다고 해서 아직 구체적으로 복구 상황 등이 나온 건 아니지만 지켜 볼 예정이다. 드라마가 시청자 분들에게 활력을 드려야 하는데 제작 과정에서의 안 좋은 소식을 전해드려 진심으로 죄송하고 사과의 말씀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KBS2 새 수목드라마 ‘남주의 첫날밤을 가져버렸다’는 11일 밤 9시 50분 첫 방송된다. /elnino8919@osen.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2. 2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3. 3이이경 하차
    이이경 하차
  4. 4우크라 북한군 귀순
    우크라 북한군 귀순
  5. 5이정규 광주FC 감독
    이정규 광주FC 감독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