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AI도 감성으로…KT, 넷플릭스 애니에 'K 인텔리전스' 녹였다

머니투데이 김승한기자
원문보기
KT 브랜디드 콘텐츠 '이 별에 필요한' 뮤직비디오 장면. /사진=KT

KT 브랜디드 콘텐츠 '이 별에 필요한' 뮤직비디오 장면. /사진=KT


KT가 넷플릭스와 뮤직비디오 형식 'K 인텔리전스' 브랜디드 콘텐츠를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K 인텔리전스는 KT와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K'에 '지능'이라는 뜻의 'intelligence'를 결합한 KT의 신규 AI(인공지능) 브랜드명이다.

뮤직비디오는 넷플릭스 최초의 한국 애니메이션 영화 '이 별에 필요한'을 활용했다. 이번 콘텐츠는 기술 중심의 정형화된 메시지 대신 대중적 콘텐츠에 KT의 브랜드 경험을 녹여 고객과 보다 친근하게 소통하고자 기획됐다.

영화 '이 별에 필요한'은 AI가 일상화된 미래 서울을 배경으로, 화성 탐사를 꿈꾸는 우주인 난영과 뮤지션의 꿈을 잠시 접어둔 제이의 로맨스를 그린다. 영화는 지난달 30일 공개 직후 넷플릭스 영화 차트 대한민국 톱10에서 3위에 등극하며 호응을 얻었다.

KT 브랜드 뮤직비디오에는 작품의 주요 장면과 한지원 감독의 신규 작화가 추가됐다. 몸은 화성에 있지만 홀로그램으로 야구장에서 시구를 하는 난영, KT 미래 통신망을 통해 우주와 지구 간 끊김 없는 통화를 나누는 주인공들의 모습 등 KT의 AI 마스터 브랜드 K 인텔리전스 기술을 녹여냈다.

2050년 미래 사회의 KT 수원 AI 스타디움, 오는 9월 개관 예정인 광화문 웨스트 사옥 등 브랜드 대표 공간도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했다. 뮤직비디오에는 싱어송라이터 김다니엘이 가창한 '이 별에 필요한'의 메인 OST '본 보야지(Bon Voyage)'가 삽입됐다.

윤태식 KT 브랜드전략실장(상무)은 "앞으로도 단순 광고를 넘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중심의 혁신적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승한 기자 winone@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