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특징주] 드림시큐리티, 삼성·카카오 스테이블코인 기대감...보안 협업 부각 강세

아시아경제 이민우
원문보기
드림시큐리티 주가가 강세다. 삼성전자나 카카오 등 요건을 갖춘 민간기업이 법정화폐에 연동한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하는 길이 열리자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등에 보안인증 솔루션을 공급한 이력이 부각된 것으로 보인다.

11일 오전 10시48분 기준 드림시큐리티 주가는 전날 대비 4.54% 오른 3915원에 거래됐다. 국회에서 디지털자산기본법이 발의되면서 민간기업의 스테이블코인 발행 기대감이 커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민병덕 더불어민주당 의원(민주당 디지털자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전날 '디지털자산기본법'을 대표 발의했다. 삼성전자나 카카오 등 요건을 갖춘 민간 기업은 누구나 법정화폐에 연동한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골자다. 국내에선 사실상 금지된 가상화폐공개(ICO)도 합법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근거도 마련될 예정이다.

각종 간편결제를 제공하던 민간 기업들도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할 수 있는 길이 열린 셈이다. 이에 따라 드림시큐리티가 과거 삼성페이, 카카오뱅크 등에 보안 인증 솔루션을 공급한 이력이 부각된 것으로 보인다. 드림시큐리티는 삼성전자, 카카오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X 등이 참여한 한국은행의 중앙은행가상화폐(CBDC) 모의실험 연구사업에도 참가한 바 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민재 뮌헨 결장
    김민재 뮌헨 결장
  2. 2정호영 웃긴 요리사
    정호영 웃긴 요리사
  3. 3권상우 유재석 속 뒤집개
    권상우 유재석 속 뒤집개
  4. 4리사 골든글로브 시상
    리사 골든글로브 시상
  5. 5김경 공천헌금 의혹
    김경 공천헌금 의혹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