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삼성생명, '합리적 보험료로 고가치료 보장' 간편건강보험 출시

연합뉴스 이율
원문보기
[삼성생명 제공]

[삼성생명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율 기자 = 삼성생명[032830]은 해지시 환급금이 없는 대신 합리적인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한 간편건강보험인 '더라이트 간편건강보험'을 12일부터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상품은 주요 3대 질환인 암·뇌·심혈관질환을 폭넓게 보장한다. 주요 특약 가입 시 진단보험금을 보장하고, '암직접치료보장특약'이나 '2대질병주요치료보장특약'을 가입하면 진단 후 최대 10년간 연간 1회에 한해 치료비를 보장한다.

'프리미엄암직접치료보장특약'에 가입하면 세부 보장 유형별 각 최대 10년간 연간 1회에 한해 최신 방사선·약물·로봇수술 등 부담스러운 비급여 암치료를 준비할 수 있다.

보험기간은 20년 만기와 30년 만기 중 선택할 수 있다. 가입나이는 만 15세부터 최대 80세까지 가능하다.

질병을 앓았던 경험이 있어도 ▲ 최근 3개월내 진찰이나 검사를 통한 입원·수술·추가검사·재검사에 대한 필요 소견이나 질병확정진단, 질병의심소견 여부 ▲ 10년 또는 5년내 질병, 사고로 인한 입원·수술 이력 ▲ 5년내 암, 간경화증, 협심증, 심근경색, 뇌졸중증(뇌출혈, 뇌경색), 심장판막증으로 인한 진단·입원·수술 이력이 없으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고혈압·당뇨병 등 경증 만성질환이 있는 유병자도 보장받을 수 있도록 가입 문턱을 낮췄다.

무해약환급금형 구조로 설계돼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며 최대 30년간 보험료 인상 걱정 없이 보장받을 수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고가의 비급여 치료에 대한 보장도 합리적인 보험료로 준비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만성질환은 있지만 관리 잘하시는 분들께 추천한다"고 말했다.

yulsid@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2. 2임영웅 두쫀쿠 열풍
    임영웅 두쫀쿠 열풍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수영 경영대표팀
    수영 경영대표팀
  5. 5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