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17.7 °
텐아시아 언론사 이미지

JK김동욱, 또 피고발 위기…"국민 정신적 고통 야기, 법적 책임 묻겠다" [TEN이슈]

텐아시아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텐아시아=최지예 기자]
텐아시아 DB

텐아시아 DB



가수 JK김동욱이 현 정부를 향한 지속적인 비방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정보통신망법 위반 혐의로 고발이 예고됐다.

10일, 신승목 적폐청산국민참여연대 대표는 JK김동욱을 정보통신망법 위반 혐의로 고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그는 "허위사실 유포에 따른 명예훼손과 악의적 비방의 책임을 반드시 묻겠다"며 강경 대응을 시사했다.

JK김동욱은 줄곧 현 정부에 대한 극우 성향의 정치적 발언을 지속해왔다. 특히 이재명 대통령 취임 이후에는 "이젠 사랑 노래보다 겪지 말아야 할 세상을 노래할 시간이 많아질 듯"이라는 내용의 게시글을 올렸다.

최근에는 대통령실이 "이달 15~17일 캐나다에서 열리는 G7 정상회의에 초청받아 참석한다"고 밝히자, 그는 이를 부정하며 "이 좌파 떨거지 XX들, DM(다이렉트 메시지) 수준이 다 같은 학원을 다녔냐"며 "초청받았는지 확인이나 하고 와서 연락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대해 신 대표는 "마치 대통령실이 거짓말을 하고 있는 것처럼 사실을 왜곡하고, 허위 정보를 퍼뜨리는 행위는 명백한 정보통신망법 위반"이라며 "국민의 정신적 고통을 야기한 만큼 법적 책임을 반드시 물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법 앞에 평등하게 대응하겠다. 이름이 잔챙이라고 해서 봐줄 생각은 전혀 없다"고 덧붙였다.

한편 JK김동욱은 캐나다 국적을 가진 한국계 가수로 병역 면제를 받았으며, 투표권 역시 없다.


앞서 그는 지난 1월에도 출입국관리법 위반 혐의로 피고발된 바 있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MLS 해트트릭
    손흥민 MLS 해트트릭
  2. 2김재중 가족사
    김재중 가족사
  3. 3무리뉴 벤피카 부임
    무리뉴 벤피카 부임
  4. 4트럼프 시진핑 통화
    트럼프 시진핑 통화
  5. 5하마스 인질 협상
    하마스 인질 협상

텐아시아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