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한화오션, 美서 조선소 역량 확장 기대…매수 유지-대신證

머니투데이 김경렬기자
원문보기
"향후 미 해군 사업 수주에서 직간접적인 수혜 예상"

/사진=대신증권 리서치센터

/사진=대신증권 리서치센터



대신증권이 한화오션에 대해 매수 투자의견과 함께 목표주가를 10만원으로 유지한다고 11일 밝혔다. 한화오션 주가는 전일 장 마감 기준 7만8900원이다.

이지니 대신증권 연구원은 한화오션이 필리조선소 인수, 한화그룹의 투자법인 HAA의 호주 오스탈 지분(9.9%) 추가 인수 등으로 미국 내 조선소 역량 확장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봤다. 특히 필리조선소는 현지 전략 자산으로 미국 방산 조달시장의 접근권을 확보한 데 의미가 있다는 입장이다.

이 연구원은 "필리조선소는 미국 내 조선소 중 유일하게 대형 선박 연속 생산이 가능하다"면서 "함정 부문에서는 미국 해군의 비전투임무 함정과 프리깃급 구축함 건조도 가능하며 향후 확장성은 더욱 커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호주 오스탈 추가 지분 획득 절차 중 미국 CFIUS(외국인투자위원회)를 통과했고, 미국 DCSA(국방방첩안보국)와 호주 FIRB(외국인투자심사위원회)의 승인 절차가 남아있다"면서 "한화오션의 연결 자회사는 아니지만 오스탈이 동일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만큼 향후 미 해군 사업 수주에서 직간접적인 수혜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했다.

대신증권의 투자의견은 지난 8일 기준 매수 93.6%, 중립 6.4%다. 매도 의견은 없다. 매수 의견은 향후 6개월간 시장수익률 대비 10%포인트(p) 이상 주가가 오를 것으로 예상한다는 뜻이다.

김경렬 기자 iam10@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용해 구속영장 신청
    신용해 구속영장 신청
  2. 2케데헌 골든글로브 수상
    케데헌 골든글로브 수상
  3. 3평양 무인기 의혹
    평양 무인기 의혹
  4. 4김병기 윤리심판원 출석
    김병기 윤리심판원 출석
  5. 5트럼프 쿠바 압박
    트럼프 쿠바 압박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