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전주시의회 '구·신도심 상가 공실 실태·활성화 방안' 연구 착수

아시아투데이 박윤근
원문보기


구도심과 신도심 특성 반영한 실효성 있는 대책 논의
현장 목소리 반영 지역상권 살리기 정책마련 최선

전북자치도 전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로컬라이징연구회'는 10일 '전주시 구도심 및 신도심 상가 공실 실태조사 및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전주시의회.

전북자치도 전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로컬라이징연구회'는 10일 '전주시 구도심 및 신도심 상가 공실 실태조사 및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전주시의회.



아시아투데이 박윤근 기자 = 전북자치도 전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로컬라이징연구회'는 10일 '전주시 구도심 및 신도심 상가 공실 실태조사 및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최서연 의원의 사회로 열린 이날 보고회에서는 용역의 추진 방향과 과업 내용을 공유하고, 구도심과 신도심의 특성을 반영한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 방안을 논의했다.

해당 연구는 전주 구·신도심 주요 상권의 실태를 분석하고, 상권별 특성과 여건에 부합하는 실효성 있는 전략과 제도적 기반을 조성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 정책기반과 기초자료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된다.

최서연 의원은 "상가 공실 문제는 단순한 부동산 문제가 아닌 지역경제와 공동체의 위기와 직결된 현안"이며 "현장의 목소리를 충분히 반영해 지역상권에 숨을 불어넣을 수 있는 정책이 마련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의회 로컬라이징연구회는 향후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토론회와 간담회를 통해 지역사회 의견을 수렴하고, 실효성 있는 입법·예산 활동으로 연계할 계획이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젤렌스키 협상
    트럼프 젤렌스키 협상
  2. 2지석진 런닝맨 활약
    지석진 런닝맨 활약
  3. 3정경호 프로보노 시청률
    정경호 프로보노 시청률
  4. 4이현주 포르투갈 리그
    이현주 포르투갈 리그
  5. 5기안84 극한84 마라톤
    기안84 극한84 마라톤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