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JTBC 언론사 이미지

이주빈, 키이스트 전속계약…차승원·한선화 등과 한솥밥

JTBC
원문보기



배우 이주빈이 키이스트에 새 둥지를 틀었다.

키이스트 측은 10일 이주빈의 전속계약 체결 소식을 알리며 "청순하고 세련된 외모에 안정적인 연기로 주목받는 이주빈을 영입하게 됐다. 드라마, 영화, 광고 등 다방면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솔직한 매력으로 대중과 소통해 온 이주빈 배우가 키이스트와 손잡고 더 넓은 무대에서 다채로운 매력을 펼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으로 힘을 더하겠다"고 밝혔다.

tvN '미스터 션샤인'으로 데뷔한 이주빈은 짧은 등장에도 단아한 분위기와 고운 외모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2019년 JTBC 드라마 '멜로가 체질'에서는 예측불허 매력의 배우 이소민 역을 맡아 시청자에게 존재감을 각인시켰고, 이후 MBC '그 남자의 기억법', JTBC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tvN '눈물의 여왕' 등 꾸준한 작품 활동을 통해 폭넓은 캐릭터 소화력을 입증해 왔다.

특히 Netflix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에서는 조폐국 경리 담당 직원 윤미선 역을 맡아 강도단과 대응팀을 동시에 뒤흔드는 인물로 생사의 갈림길에 선 인질의 모습부터 덴버(김지훈)과의 러브라인까지 섬세하게 그리며 글로벌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또 스크린 데뷔작 영화 '범죄도시4'에서는 사이버 수사대 한지수로 등장해 당차고 똑 부러진 모습은 물론 코믹 요소를 살리며 극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장르를 넘나들며 스펙트럼을 입증해 온 이주빈은 키이스트의 체계적인 지원 아래 빛나는 커리어를 이어갈 예정이다. 차기작으로는 KBS 2TV '트웰브' 방송을 앞두고 있다.

한편, 이주빈과 전속 계약을 체결한 키이스트는 차승원, 김희애, 박명훈, 채정안, 서정연, 배정남, 한선화, 강한나, 스테파니 리 등 유명 아티스트가 소속된 배우 매니지먼트 부문과 드라마, 예능 제작 등 콘텐트 사업까지 영위하고 있는 종합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조연경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2. 2송도순 별세 추모
    송도순 별세 추모
  3. 3권민아 법적 조치
    권민아 법적 조치
  4. 4소노 가스공사 꺾고
    소노 가스공사 꺾고
  5. 5홍정호 전북 결별
    홍정호 전북 결별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