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월드 언론사 이미지

프로축구연맹, ‘K리그 아카데미’ 2025년 제1차 데이터분석 과정 개최

스포츠월드
원문보기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한국프로축구연맹이 2025년 제1차 ‘K리그 아카데미’ 데이터분석 과정을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서울스퀘어에서 개최했다.

데이터분석 과정은 K리그 전력 분석, 선수 평가 등에 필요한 데이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데이터 활용을 증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일본 J리그 관계자 및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아시아 담당 스카우터를 초빙했다. 연맹 실무자, 구단 선수 지원 및 전력 강화 부서 실무자, 스카우터 등 약 70명이 참석했다.

교육 1일 차 첫 번째 시간에는 이적시장 분석 업체 TransferRoom(트랜스퍼룸)의 료타로 히야마 책임이 ‘이적시장의 세계적인 트렌드’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진 두 번째 시간에는 가와사키 프론탈레 테크니컬 디렉터 미즈키 모리와키가 ‘J리그 구단의 선수 이적 전략’을 주제로 가와사키 구단의 선수 이적 관련 내용을 설명했다.

세 번째 시간엔 오이타 트리니타 테크니컬 디렉터 무네시게 요시오카가 ‘클럽 비전의 정의 및 실행 방안’을 소개했다. 1일 차 마지막 시간에는 연맹 구단지원팀과 구단 선수지원팀이 실무자 간 현안을 논의하며 일정을 마무리했다.

교육 2일 차 첫 번째 시간에는 서울시립대 고상기 교수가 강사로 나서 ‘데이터로 보는 축구, 이벤트와 트레킹 데이터의 실전 활용’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두 번째 시간에는 전 맨유 아시아 총괄 스카우터 케이 타무라가 ‘스카우팅의 목적과 절차’를 설명하며 이번 교육 과정을 마쳤다.

연맹은 데이터분석 과정을 비롯해 K리그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맞춤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K리그 아카데미 사업을 지난 2013년부터 지속 시행하고 있다.


#

김진수 기자 kjlf2001@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2. 2주사이모 그알 악마의 편집
    주사이모 그알 악마의 편집
  3. 3김지연 정철원 이혼설
    김지연 정철원 이혼설
  4. 4김시우 우승 경쟁
    김시우 우승 경쟁
  5. 5북미 최악 한파
    북미 최악 한파

스포츠월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