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최경천 서울우유 상임이사,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뉴시스 동효정
원문보기
서울우유 2015년 가족친화기업 인증 획득
다음 주자로 김광수 동서식품 대표이사 지목


[서울=뉴시스]동효정 기자 = 최경천 서울우유협동조합 상임이사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인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0일 밝혔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은 저출산, 고령화 등으로 직면한 인구 감소 및 인구 구조 변화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시작됐다.

다양한 기업, 기관 등이 자율적으로 참여해 다음 릴레이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인구문제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현재 서울우유는 모든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의 양립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육아휴직, 육아기 단축근무, 가족돌봄휴가 등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2015년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으며 현재까지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또 결혼·출산 축하금,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수당 및 5월 가정의 달 복지포인트를 지원하고 심신단련을 위한 휴가비 지급 등 다양한 직원 복지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출산장려 정책의 일환으로 아동육아지원금을 신설했다. 퇴직예정자들의 퇴직 후 삶까지 고려해 1:1 경력개발 전문 컨설팅을 통한 교육도 제공한다.

최경천 상임이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저출산, 고령화 등 인구문제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서울우유는 직원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복지제도 개선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인구문제 해소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경천 상임이사는 조규동 이디야커피 대표이사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다음 주자로는 김광수 동서식품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vivid@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