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엔하이픈, 日 발매 첫주 30만 장 판매고… 자체 최고 기록

이데일리 윤기백
원문보기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 1위
팀 통산 10번째 정상 기염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신보로 일본에서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엔하이픈(사진=빌리프랩)

엔하이픈(사진=빌리프랩)


10일 일본 오리콘에 따르면 엔하이픈(정원·희승·제이·제이크·성훈·선우·니키)의 미니 6집 ‘디자이어 : 언리시’(DESIRE : UNLEASH)가 최신 ‘주간 앨범 랭킹’(6월 16일 자/집계기간 6월 2~8일) 1위에 올랐다.

오리콘은 “‘디자이어 : 언리시’가 일본에서 발매 첫 주 30만 6000장 팔렸다”며 “이는 지난해 선보인 정규 2집 ‘로맨스 : 언톨드’(ROMANCE : UNTOLD)의 기록을 넘는 팀 자체 최다 판매량”이라고 밝혔다. 특히 현지 발매 후 약 3일 간의 성적만으로 ‘주간 앨범 랭킹’ 1위를 차지한 점에서 엔하이픈의 막강한 저력을 엿볼 수 있다.

이로써 엔하이픈은 이 차트에서 미니 2집 ‘보더 : 카니발’(BORDER : CARNIVAL)을 시작으로 총 10개 앨범을 정상에 올려놓으며 식지 않는 현지 인기를 자랑했다.

‘디자이어 : 언리시’는 발매 직후 일본 주요 음반 차트를 석권했다. 이 앨범은 현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애플뮤직 ‘톱 앨범’ 차트에서 최고 순위를 휩쓸었고,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에서는 3일 연속(6월 6일~8일) 정상을 밟았다.

타이틀곡 ‘배드 디자이어’(With or Without You)의 반응도 뜨겁다. 이 곡은 앞서 일본 주요 음원 플랫폼 AWA ‘실시간 급상승 음악 톱 100’ 1위를 찍었고, 이 노래의 뮤직비디오는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라인뮤직 ‘뮤직비디오 톱 100’(6월 8일 자) 3위에 랭크됐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법 협의
    통일교 특검법 협의
  2. 2캐셔로 이준호
    캐셔로 이준호
  3. 3서서아 세계선수권 우승
    서서아 세계선수권 우승
  4. 4송성문 샌디에이고 계약
    송성문 샌디에이고 계약
  5. 5명태균 김영선 공천 거래
    명태균 김영선 공천 거래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