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더 얇고 가볍고 강하다" 삼성, 갤럭시 Z 폴드 7 2차 티저 공개

파이낸셜뉴스 구자윤
원문보기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 7 2차 티저 영상.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 7 2차 티저 영상.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다음달 공개하는 갤럭시 Z 폴드 7의 2차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4일 첫 티저 영상을 올린 뒤 6일 만에 티저를 추가로 선보인 것이다.

삼성전자는 10일 자사 뉴스룸에 올린 '더 얇고, 가볍고, 견고하게 - 폴더블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갤럭시 Z 시리즈'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사용자들이 휴대가 간편하면서도 뛰어난 사용성을 겸비한 폴더블 스마트폰을 원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라며 "삼성전자는 이런 사용자의 요구를 충실히 반영해 갤럭시 Z시리즈를 매 세대마다 더욱 얇고, 가볍고, 견고한 제품으로 발전시켜 왔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 이 여정은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다. 역대 시리즈 중 가장 얇고 가벼우며 더욱 진보한 갤럭시 Z 시리즈가 탄생한다"며 "정교한 설계를 통해 일상 속 다양한 사용 환경에서도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는 이번 신제품은 사용자에게 더욱 확장된 울트라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폴드 7의 두께가 얇아지면서 제품도 더 가벼워지는 한편 내구성에도 신경 썼다는 것을 강조한 것으로 풀이된다.

함께 게시된 영상에는 삼성 갤럭시 Z 폴드 7로 보이는 모델의 측면이 푸른 빛을 내며 제품이 접힌 상태에서 펴지는 모습이 표현됐다. 특히 영상 속 기기는 두께가 매우 얇아 한국과 중국에서만 출시됐던 갤럭시 Z 폴드 스페셜 에디션에 버금가는 두께로 나올지 관심이 모아진다. 전작이었던 갤럭시 Z 폴드 6는 펼쳤을 때 기준 두께가 5.6㎜, 갤럭시 Z 폴드 스페셜 에디션은 4.9㎜였다. 외신에 따르면 갤럭시 Z 폴드7은 갤럭시 Z 폴드 스페셜 에디션보다도 얇은 3.9~4.54㎜에 나올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삼성전자는 내달 미국 뉴욕에서 폴더블폰 신작 갤럭시 Z 플립 7·폴드 7 공개 행사인 언팩을 진행한다. 삼성전자가 뉴욕에서 언팩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2022년 8월 갤럭시 Z 플립 4·폴드 4를 공개한 뒤 3년 만이다.
#티저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 7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정몽규 축구협회 신뢰 회복
    정몽규 축구협회 신뢰 회복
  2. 2송도순 별세
    송도순 별세
  3. 3양광준 내연녀 살해
    양광준 내연녀 살해
  4. 4오세훈 범보수 대통합
    오세훈 범보수 대통합
  5. 5김정은 내부 결속
    김정은 내부 결속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