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OSEN 언론사 이미지

방탄소년단 제이홉, 끝없이 도전하고 진화를 증명하다

OSEN
원문보기

[OSEN=선미경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제이홉이 솔로 싱글 프로젝트를 통해 ‘사랑’의 다양한 감정을 노래한다.

지난 3월 공개한 ‘Sweet Dreams (feat. Miguel)’, ‘MONA LISA’에 이어 오는 13일 오후 1시에 발표하는 신곡 ‘Killin’ It Girl (feat. GloRilla)’까지. 각기 다른 장르와 감성의 세 러브송으로 한층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과시한다.

‘Killin’ It Girl (feat. GloRilla)’은 솔로 싱글 프로젝트의 대미를 장식하는 노래다.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세련된 힙합(Hip hop) 사운드로 첫눈에 반한 순간의 강렬한 끌림과 설렘을 표현한다. 제이홉은 대담하고 섹시한 분위기의 노래를 통해 또 한 번의 이미지 변신을 시도한다. 그간 힙합을 기반으로 한 솔로 작품은 자주 선보였지만 관능적인 분위기를 전면에 내세운 곡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공개한 콘셉트 사진과 뮤직비디오 티저에도 강렬한 눈빛, 선명한 복근, 차가운 표정 등 ‘낯선 제이홉’을 담았다. 이처럼 ‘Killin’ It Girl (feat. GloRilla)’은 그의 새로운 시도를 만날 수 있는 곡이다.


지난 3월 내놓은 ‘Sweet Dreams (feat. Miguel)’, ‘MONA LISA’는 ‘Killin’ It Girl (feat. GloRilla)’과 마찬가지로 ‘사랑’을 주제로 한다. 솔로 싱글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린 ‘Sweet Dreams (feat. Miguel)’는 사랑하고 싶고 사랑받고 싶은 진심을 담은 세레나데다. 제이홉이 처음 들려준 ‘본격 러브송’으로 사랑을 달콤한 꿈에 비유했다. 뮤직비디오와 무대에서 보여준 설렘 가득한 표정 연기와 곡 전반에 흐르는 달달함으로 전 세계 아미(ARMY.팬덤명)의 마음을 녹였다.

‘MONA LISA’는 세련 그 자체다. 동명의 예술 작품에서 영감을 받았다는 제작 비하인드 또한 흥미롭다. 제이홉은 외적인 아름다움이 아닌 각자가 지닌 고유한 매력이 얼마나 멋있는지를 노래한다. 정식 음원 출시 전, 미국 브루클린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개최한 솔로 콘서트 ‘j-hope Tour ‘HOPE ON THE STAGE’ in BROOKLYN’에서 깜짝 선공개해 큰 화제를 모았다. 당시 제이홉이 펼친 무대는 ‘월드 클래스 퍼포머’라는 수식어가 과언이 아님을 증명하는 자리기도 했다. 그는 칠(Chill)한 느낌의 안무를 완벽 소화하며 ‘Sweet Dreams (feat. Miguel)’와 180도 다른 분위기로 변신했다.

제이홉은 솔로 싱글 프로젝트를 통해 여러 색깔의 음악과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장르에 구애받지 않는 아티스트로 성장했음을 증명했다. 프로젝트의 피날레를 장식할 ‘Killin’ It Girl (feat. GloRilla)’은 뮤지션 제이홉의 정체성과 진화를 집약한 작품이 될 전망이다.


제이홉은 신곡 발표 당일인 13일과 다음날 고양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월드투어 앙코르 콘서트 ‘j-hope Tour ‘HOPE ON THE STAGE FINAL’’을 개최하고 신곡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다. /seon@osen.co.kr

[사진]빅히트뮤직 제공.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