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이란, 이스라엘 공격시 "이군 비밀 핵시설들" 보복 공격 경고

뉴시스 차미례
원문보기
최고 국가안보위원회, "이스라엘 민감정보 획득" 밝혀
"이군 군사 공격에 비밀 핵시설들 타격으로 대응할 것":
[예루살렘=AP/뉴시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4월23일 예루살렘 야드 바솀 홀로코스트 추모관에서 열린 홀로코스트 추모 행사에서 연설하고 있다. 이란은 이스라엘의 비밀 핵 시설들을 알아냈다며 공격을 가해올 경우에는 이들을 폭이 핵공격을 해올 경우 이 핵시설들을 보복 공격할 것이라고 6월9일 경고했다.  2025.06.10.

[예루살렘=AP/뉴시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4월23일 예루살렘 야드 바솀 홀로코스트 추모관에서 열린 홀로코스트 추모 행사에서 연설하고 있다. 이란은 이스라엘의 비밀 핵 시설들을 알아냈다며 공격을 가해올 경우에는 이들을 폭이 핵공격을 해올 경우 이 핵시설들을 보복 공격할 것이라고 6월9일 경고했다. 2025.06.10.


[서울=뉴시스] 차미례 기자 = 이란의 안보기관인 최고 국가안보위원회(SNSC)가 9일(현지시간) 만약 이스라엘군이 이란에 대한 군사 공격을 해온다면 이란의 무장 군대가 이스라엘의 "비밀 핵시설들"을 가차 없이 공격할 것이라고 경고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그러면서 SNSC가 최근 " 이스라엘의 민감한 정보"를 획득했으며 이로 인해 보복이 가능해졌다고 덧붙였다.

이란 SNSC의 이번 발표는 에스마일 카티브 정보부 장관이 이란이 첩보 작전을 통해 이스라엘의 기록을 구해서 "중대한 비밀 저장소"를 알아냈다고 보고한 지 며칠 뒤에 나온 것이다.

이 날 발표에 따르면 이란 첩보 부대는 이스라엘의 최고로 가치가 있는 목표물들을 알아내는 데 성공했으며 유사시에 이스라엘군이 이란에 대한 군사작전을 개시할 경우 그것들을 보복 공격이 목표로 삼을 수 있다고 했다.

"이는 적대국이 이란에 대한 공격이나 방해 공작을 해올 경우에 선제적으로 폭넓은 전략적 우선 대응이 가능해진 상황을 의미한다"고 SNSC는 밝혔다.

이란은 이스라엘 첩보망에 접근해서 이스라엘이 이란 핵시설을 공격할 경우 "숨겨진 핵시설들"을 신속하게 보복 공격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다.


[칸유니스=AP/뉴시스]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 있는 '가자 인도주의 재단'(GHS) 배급소 인근에 이스라엘군 전차들이 배치돼 있다. 2025.06.10.

[칸유니스=AP/뉴시스]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 있는 '가자 인도주의 재단'(GHS) 배급소 인근에 이스라엘군 전차들이 배치돼 있다. 2025.06.10.


위원회는 또 이란 핵시설 뿐 아니라 경제적 군사적 자산에 대한 공격이 있을 경우에도 보복 공격을 할 수 있는 충분한 정보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

이스라엘은 수많은 핵무기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수많은 나라들이 믿고 있다.

하지만 이스라엘은 공식적으로는 그 사실을 긍정도 부정도 하지 않으면서 전략적 모호성을 유지하는 것을 오랫 동안 국가적 정책으로 유지해왔다.

☞공감언론 뉴시스 cmr@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저격
    김동완 가난 챌린지 저격
  4. 4쿠팡 정부 지시 논란
    쿠팡 정부 지시 논란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