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어쩌면? 진짜! 해피엔딩"…'K문화 저력' 입증

연합뉴스TV 이초원
원문보기
[앵커]

K-콘텐츠의 저력을 입증해 온 오징어게임의 황동혁 감독이 '어쩌면 해피엔딩'의 토니상 소식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영화에 드라마, 문학에 뮤지컬까지, K-컬처의 역량이 전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습니다.

이초원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2022년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상인 에미상 시상식에서 6개 부문을 석권하며 전 세계를 놀라게 한 오징어게임.


그 주역이었던 황동혁 감독은 토니상으로 다시 한번 K컨텐츠의 힘을 보여준 '어쩌면 해피엔딩'에 힘찬 박수를 보냈습니다.

< 황동혁 / 드라마 오징어게임 감독 > "한국의 창작 뮤지컬이 브로드웨이에 진출해서 이런 엄청난 평가를 받고 성공하고 있었다는 걸 뉴스 보고 처음 알았어요. 그래서 저도 너무 놀랐고 기뻤고 뿌듯하고 자랑스럽게 생각했습니다."

에미상에 앞서 2020년 아카데미상을 휩쓴 영화 '기생충', 지난해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에 이어 토니상까지 거머쥐면서, K콘텐츠는 다시 한번 그 역량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습니다.


특히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은 2016년 300석 규모의 대학로 소극장에서 시작한 공연이 이른바 '뮤지컬 본고장'으로 불리는 브로드웨이까지 진출해 상을 받았다는 점.

그리고 전 세계에 한국 뮤지컬이라는 명확한 정체성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 받습니다.

< 최승연 / 평론가 > "인물의 이름이라든지 배경이라든지 이런 것들이 전부 한국말로 진행되고요. 한국 뮤지컬이라는 명확한 정체성 속에 움직이면서 이제 브로드웨이에서 다양성이라는 중요한 가치를 잘 충족시킨 작품이라고..."


이번 수상을 "기록적인 성과"라고 밝힌 한국뮤지컬협회는 "K-콘텐츠 산업의 차세대 주력 콘텐츠로서 뮤지컬의 부상을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연합뉴스TV 이초원입니다.

[영상취재 장호진]

[영상편집 강태임]

[화면제공: 유튜브 'Maybe Happy Ending the Musical'· 'The Tony Awards', TONY AWARDS PRODUCTIONS, WHITE CHERRYENTERTAINMENT, CBS, NHN링크]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초원(grass@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청와대 출근
    이재명 대통령 청와대 출근
  2. 2이현주 리그 2호골
    이현주 리그 2호골
  3. 3한미 연합 야외기동훈련
    한미 연합 야외기동훈련
  4. 4정경호 프로보노
    정경호 프로보노
  5. 5이준호 캐셔로
    이준호 캐셔로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