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정치색 논란’ 카리나 “그동안 걱정시켜 미안해” 심경 고백

조선일보 정아임 기자
원문보기
최근 정치색 논란에 휩싸였던 그룹 에스파(Aespa)의 카리나가 팬들에게 심경을 전했다.

9일 카리나는 팬 소통 플랫폼 버블을 통해 “오래 기다렸다. 기다려준 만큼 정말 열심히 연습하고 준비했다”면서 “그동안 걱정시켜서 너무 미안하고 또 고맙다. 다들 잘 지내고 있나요?”라고 했다. 이어 “나도 엄청 보고 싶었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카리나는 지난달 28일 숫자 ‘2’와 붉은색 무늬가 그려진 옷을 입고 사진을 올려 정치색 논란에 휩싸였다. 해당 사진을 두고 온라인에서는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특정 정당 후보를 지지하는 메시지를 낸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왔다. 이후 카리나는 약 2시간 만에 해당 게시물을 삭제했다.

논란이 일자 카리나는 다음 날 “전혀 그런 의도가 아니었다. 이렇게까지 계속 오해가 커지고 마이(팬덤명)가 많이 걱정해서 직접 얘기해줘야 할 것 같다고 생각했다”며 “앞으로는 저도 좀 더 관심을 갖고 주의 깊게 행동하겠다. 다시 한번 걱정 끼쳐서 미안하다”고 사과했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측도 공식 입장을 통해 “당사 아티스트 카리나의 게시물로 심려를 끼쳐드린 점 사과드린다”며 “카리나는 일상적인 내용을 SNS에 게시한 것일 뿐 다른 목적이나 의도는 전혀 없었으며, 오해의 소지가 있다는 점을 인지한 후 곧바로 게시물을 삭제했다”고 밝혔다.

한편, 카리나가 속한 에스파는 오는 27일 오후 1시 싱글 ‘Dirty Work’(더티 워크)를 발매한다.

[정아임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한화오션 협력
    트럼프 한화오션 협력
  2. 2윤정수 결혼식
    윤정수 결혼식
  3. 3정선희 4인용식탁
    정선희 4인용식탁
  4. 4차현승 백혈병 완치
    차현승 백혈병 완치
  5. 5통일교 특검 수용
    통일교 특검 수용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