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박보영, 출연료 두배줘야"…말 나오자 안타까운 답변, '1인 2역' 인생캐 [엑's 이슈]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기자) 배우 박보영이 드라마 '미지의 서울'을 통해 1인 2역을 소화해내며 인생캐를 만났다. 1인 2역인만큼 촬영을 두배로 이어가기에 "출연료를 두 배로 줘야 하는 것 아니냐"는 호평(?)이 계속되고 있어 유쾌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24일 첫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미지의 서울'. '미지의 서울'은 얼굴 빼고 모든 게 다른 쌍둥이 자매가 인생을 맞바꾸는 거짓말로 진짜 사랑과 인생을 찾아가는 로맨틱 성장 드라마다.

방송 전부터 박보영의 1인 2역부터 1인 4역까지 해낸다는 소식이 큰 화제를 모았는데, 이러한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완벽하게 충족시키고 있다.

박보영은 쌍둥이 자매 유미지, 유미래를 각각 연기하고 이들이 삶을 바꾸면서 유미래인 척하는 유미지와 유미지인 척하는 유미래까지 총 4명의 인물을 연기하고 있다.

전개에 불이 붙으면서 3.6%로 시작했던 이 드라마는 최근 6.4%를 기록, 애청자들이 늘어나며 입소문을 타고 있다.

6회 시청률은 수도권 가구 평균 7.1%, 최고 8.1%를, 전국 가구 평균 6.4%, 최고 7.2%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을 뿐만 아니라 케이블 및 종편 채널에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tvN 타깃인 2049 남녀 시청률에서는 전국 기준으로 지상파를 포함한 전채널 동시간대 1위, 수도권 기준으로 케이블 및 종편 채널에서 동시간대 1위에 올랐다.(케이블, IPTV, 위성 통합한 유료플랫폼 기준/ 닐슨코리아 제공)

화제성도 놀랍다.

K-콘텐츠 경쟁력 전문 분석 기관인 굿데이터코페이션의 펀덱스(FUNdex)가 발표한 2025년 5월 5주차 TV-OTT 드라마 화제성 순위 2위에 등극, 박보영과 박진영이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2, 4위를 기록했다.


총 12부작, 6회까지 방영된 '미지의 서울'은 반환점을 돌았다. 두 사람이 삶을 바꿔살아가고 있다는 사실을 송경구(문동혁)에게는 이미 들켰고, 이호수(박진영)도 이미 눈치 챈 상황. 일주일 후 다시 원래의 일상으로 돌아오는 가운데, 또 어떠한 전개가 이어질지 관심이 더해지고 있다.

극 중 서로의 역할을 바꿔 살고있던 쌍둥이 미지와 미래, 엄마도 못알아보는 두 사람을 박보영이 1인 2역으로 완벽하게 소화해내고 있다. 몰입해서 보다보면 한 사람이 연기하고 있다는 사실을 잊을 정도다.





이에 시청자들은 '미지의 서울' 박보영, 박진영, 류경수가 출연한 홍보 영상 댓글 등을 통해 "맞다, 박보영 1인 2역이였지, 왜 세명이 소개하나 했네", "미래랑 미지 같이 떨어지고, 미지 통곡하는 장면 정말 명장면", "출연료 두배로 줘라", "인생 드라마", "너무 재밌다", "1인 4역이라니 미쳤다", "이번 드라마에서 보영씨한테 반했어요" 등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특히 쌍둥이 자매로 1인 2역, 이에 더해 이들이 삶을 바꾸면서 유미래인 척하는 유미지와 유미지인 척하는 유미래까지 총 4명의 인물을 연기하고 있는 점을 짚으며 칭찬을 이어가는 댓글이 눈길을 끌었다. 이에 대해 박명수는 촬영을 두배로 이어가고 있는 박보영에게 "출연료를 더 주는건 없었냐"고 묻기도 해 시선을 모았다.



박보영은 "너무 안타깝게도 한명 분이다"라고 답하기도 했다. 박보영은 1인 2역으로 한 화면에 잡히는 것에 대해 "CG 도움을 받기도 하는데 대역해 주시는 분과 자리를 옮기면서 했다. 촬영을 두 배로 했다"고 말했다. 난이도 있는 1인 2역 연기에 더해 각 인물의 서사까지 완벽하게 표현해내며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박보영은 또 인생 캐릭터를 만나게 됐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tvN, 유튜브 채널 '할명수'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성탄 미사
    이재명 대통령 성탄 미사
  2. 2아이브 안유진
    아이브 안유진
  3. 3손흥민 리더십 재평가
    손흥민 리더십 재평가
  4. 4김영대 윤종신 정용화
    김영대 윤종신 정용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