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YTN 언론사 이미지

"라떼로 재테크 시도라니...자영업자 힘내세요" 빽다방서 충격적 목격담 [지금이뉴스]

YTN
원문보기
커피전문점 빽다방이 파격적인 할인 행사를 벌이자, 행사 가격으로 미리 수백 잔의 커피값을 결제하겠다며 선결제를 요구한 손님들의 목격담이 전해져 공분을 사고 있습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빽다방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아이스 카페라테를 1,000원에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 가운데 7일 행사 기간 중 빽다방을 찾았다는 한 누리꾼은 행사가로 100잔을 미리 결제하겠다는 손님을 목격했다고 밝혔습니다.

A씨는 "100잔을 1,000원에 10만 원 미리 선결제할 테니 장부 끊어달라고 하더라"며 "왜 안 되느냐고 옥신각신했다. 자영업 분들 힘내시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또 다른 누리꾼 B씨는 한 여성이 빽다방에서 라떼 200잔 선결제와 함께 장부를 끊어주고, 영수증은 금액만 찍히게 해달라며 요구하는 모습을 목격했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B씨는 "점주한테 탈세를 도와달라는 거냐"며 "라떼로 재테크를 시도하는 손님의 창의력에 놀랐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꼼수 부리는 방식도 다양하다", "상식 없는 사람이 너무 많다", "이런 이벤트는 1인당 한도를 정해야 할 것 같다" 등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편, 이번 빽다방의 할인 행사로 온라인상에서는 "5시간 동안 280잔 만들었다", "죽다 살아났다" 등 빽다방 아르바이트생들의 하소연이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빽다방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는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핫 아메리카노를 500원에 판매합니다.


이는 백종원 대표와 더본코리아를 둘러싼 논란으로 피해를 보고 있는 가맹점주를 위해 마련한 300억 원 규모 상생 지원책 일환입니다.

디지털뉴스팀 기자ㅣ이유나
제작 | 이 선


#지금이뉴스

YTN 이유나 (lyn@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YTN 유튜브 채널 구독자 500만 돌파 기념 이벤트 >
대화로 배우는 이 세상 모든 지식 [이게 웬 날리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장훈 미르 결혼식 논란
    김장훈 미르 결혼식 논란
  2. 2파친코 이민진 맘다니
    파친코 이민진 맘다니
  3. 3젤렌스키 푸틴 전쟁
    젤렌스키 푸틴 전쟁
  4. 4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5. 5윤종신 건강 문제
    윤종신 건강 문제

함께 보면 좋은 영상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