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2.5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더 시에나 그룹, 중부CC 인수 속도전 돌입… 골프시장 강자로 떠올라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
원문보기

더 시에나 그룹이 중부CC 인수전에 속도를 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 시에나 그룹은 2,000억의 빅딜로 명품 입지의 국내 최상위권 골프장 중부CC를 결국 손에 넣었으며, 지난 4월 세라지오GC에 이어 중부CC까지 인수하며 골프 시장에 새로운 강자로 떠올랐다.

이번주 중부CC 현장 실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더 시에나 그룹은 지난 2023년부터 수도권 골프장 인수를 준비했으며, 큐로CC(현, 로제비앙 골프클럽)에 대한 매각 계약을 체결 후 계약금 지급까지 완료했으나, 대광 그룹의 우선 매수권 행사로 인수가 무산됐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더 시에나 그룹은 이번 중부CC 인수를 성사시켰다. 이를 볼 때, 이미 2023년부터 수도권 골프장 인수 자금 및 여러 준비가 된 것으로 보인다.

이로써 고급 리조트와 수도권 골프장 사업까지 포트폴리오 전면 확대를 가속화하며 자산 규모를 증식하고 있는 모습에 레저 업계에서도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이번 중부CC 인수전에서도 금호리조트와 이수그룹, 삼천리 등 대기업들이 참전한 가운데 더 시에나 그룹이 최종 승자가 됐다. 더 시에나 그룹이 제시한 가격은 홀 당 110억원대 수준으로 알려졌다.

더 시에나 그룹은 제주 1호 명문 골프장 더 시에나 CC(구 제주 CC), 프레스티지 더 시에나 리조트 제주, 더 시에나 라운지 청담 등을 보유한 고급 레저 관광 전문 기업이다. 경기도 여주시에 위치한 세라지오GC를 올 여름부터 '더 시에나 벨루토 컨트리클럽' 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더 시에나 그룹이 직접 운영할 예정이다.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환단고기 논쟁
    환단고기 논쟁
  2. 2신유빈 임종훈 WTT 파이널스 우승
    신유빈 임종훈 WTT 파이널스 우승
  3. 3여진구 카투사 입대
    여진구 카투사 입대
  4. 4이성윤 최고위원 출마
    이성윤 최고위원 출마
  5. 5샌안토니오 NBA컵 결승
    샌안토니오 NBA컵 결승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