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YTN 언론사 이미지

"미국 주식·채권 수익으로 돈 벌면 세금"...트럼프 복수세에 발칵 [지금이뉴스]

YTN
원문보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외국인 투자의 이익에 이른바 '복수세' 부과를 추진 중인 가운데 글로벌 대기업들이 이번 주 미 상원의원들을 만나 반대 목소리를 낼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현지 시간 8일 파이낸셜타임스에 따르면 미국 내 다국적기업의 이익을 대변하는 세계기업연합 조너선 샘퍼드 회장이 이번 주 워싱턴에서 약 70개 기업 대표가 의원들을 만나 해당 법안을 논의한다고 말했습니다.

샘퍼드 회장은 상원의원들도 이 조항이 투자 유치 등 트럼프 행정부의 경제 비전을 이루는 데 역효과를 낳을 수 있음을 인식하고 있어서 해당 조항을 없앨 동력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복수세는 최근 하원을 통과한 세법 개정안 899조를 가리키는 말로, 외국이 미국 기업에 부당한 과세를 한다고 판단되면 해당 국가의 기업이나 개인이 미국 주식 또는 채권 투자로 얻는 수익에 대한 세율을 올릴 수 있도록 하는 내용입니다.

금융업계 단체인 국제은행가협회 역시 이번 주 워싱턴을 방문해 미 재무부 관계자와 공화당 의원들을 만나 증세를 1년 연기하고 일부 조항 삭제를 제안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국제은행가협회 CEO 베스 조크는 "해당 조항이 미국 내 외국인직접투자를 질식시키고 금융시장 혼란을 불러올 위험이 있으며, 미국인 일자리를 위험에 빠뜨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시사주간지 이코노미스트는 "무역전쟁에서 우려스러운 새 전선"이라면서 관세로 인한 혼란보다 복수세가 미국에 더 큰 타격을 줄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미국인의 외국 자산 보유액은 36조 달러인 반면 외국인의 미국 자산 보유 규모는 62조 달러에 이릅니다.

기자ㅣ신 호

제작 | 이 선

#지금이뉴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YTN 유튜브 채널 구독자 500만 돌파 기념 이벤트 >
대화로 배우는 이 세상 모든 지식 [이게 웬 날리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2. 2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3. 3이이경 하차
    이이경 하차
  4. 4우크라 북한군 귀순
    우크라 북한군 귀순
  5. 5이정규 광주FC 감독
    이정규 광주FC 감독

함께 보면 좋은 영상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