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15억 아파트, 5억에 산다고?”…과천서 나온 딱 1가구 ‘10억 로또청약 ’

매일경제 이희수 기자(lee.heesoo@mk.co.kr)
원문보기
10억 로또 관련 문의 증가
청약 일정 일주일 미뤄 진행


경기도 과천시 갈현동 지식정보타운 일대 과거 전경 [매경DB]

경기도 과천시 갈현동 지식정보타운 일대 과거 전경 [매경DB]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과천지식정보타운 S7블록(과천그랑레브데시앙) 신혼희망타운 1가구에 대한 청약 일정을 약 일주일 미뤘다. 10억원 이상 시세차익이 예상되자 해당 청약과 관련된 문의가 쏟아져 모집공고 문구를 더욱 상세히 다듬었기 때문이다.

9일 LH청약플러스에 따르면 당초 이날 진행 예정이었던 ‘과천그랑레브데시앙’ 전용면적 55㎡ 1가구에 대한 청약은 오는 16일로 연기됐다. 10억 로또로 알려지며 관심이 커진 여파다. 총 472가구 규모인 이 단지는 2020년 최초 분양 공고를 낸 바 있다.

이번에 1가구가 해약돼 재공급이 결정됐다. 분양가가 5년 전 가격인 5억 3933만원으로 책정된 게 특징이다. 발코니 확장 등 기존 해약 가구가 선택한 사항을 승계한다고 해도 분양가가 5억원 중반대를 넘지 않는다.

인근에 위치한 2008년 준공된 래미안슈르 아파트 전용 59㎡(6층)는 지난달 28일 16억 5000만원에 팔렸다. 물론 래미안슈르의 평형이 조금 더 크지만 관련 시세를 고려하면 10억원 가량 시세 차익이 예상된다.

신청자격은 입주자 모집공고일(5월 29일) 기준 전국 무주택 구성원으로 △신혼부부 △예비신혼부부 △한부모가족 중 한 조건을 갖춰야 한다. 전매제한은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3년, 실거주 의무는 최초 입주가능일로부터 5년이다. 청약통장, 소득·자산 기준, 과거 당첨 여부는 보지 않는다. 당첨자 발표일은 오는 20일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2. 2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3. 3미르 결혼식 논란
    미르 결혼식 논란
  4. 4윤종신 건강 악화
    윤종신 건강 악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