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Today 신곡]NCT 도영, 또 명반 완성… 꿈꾸게 하는 힘 담은 '소어'

이데일리 윤기백
원문보기
타이틀곡 '안녕, 우주' 등 10곡 수록
'기억' 테마로 한 뮤직비디오 관심집중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NCT 도영이 오늘(9일) 두 번째 솔로 앨범 ‘소어’(Soar)를 발표한다.

NCT 도영(사진=SM엔터테인먼트)

NCT 도영(사진=SM엔터테인먼트)


도영 두 번째 앨범 ‘소어’는 오늘(9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되며, 타이틀곡 ‘안녕, 우주’(Memory)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SMTOWN 채널 등에서 동시에 오픈된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안녕, 우주’를 포함한 총 10곡으로 구성됐다. 각자의 자리에서 비상을 꿈꾸는 이들에게 멈춰 있던 걸음을 다시 내딛게 하는 작지만 단단한 울림과 ‘꿈꾸게 하는 힘’을 전하고자 하는 도영의 진심이 담겨 있다.

특히 타이틀곡 ‘안녕, 우주’는 시간이 지나도 우리가 함께 한 모든 순간이 찬란한 추억으로 오래도록 남아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록 장르의 곡으로, 도영의 폭발적인 보컬과 시원한 기타 리프가 어우러져 벅찬 감정을 터뜨린다.

‘기억’을 테마로 한 이번 뮤직비디오는 선별적으로 기억을 저장하며 살아가는 도영이 점차 혼란에 휩싸이는 스토리를 서사적으로 담았으며, ‘기억’에 대한 의미를 다시금 돌아보게 만드는 작품이 될 전망이다.

또한 도영은 금일 오후 4시 30분부터 유튜브 및 틱톡 NCT 채널 등을 통해 두 번째 앨범 발매 기념 스페셜 라이브를 진행하며, 새 앨범 소개와 언박싱, ‘꿈꾸게 하는 힘’을 주제로 한 팬들과의 토크 등 다채로운 코너로 전 세계 팬들과 컴백의 설렘을 함께 나눌 예정이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지호 경찰청장 파면
    조지호 경찰청장 파면
  2. 2여의도역 신안산선 공사장 붕괴
    여의도역 신안산선 공사장 붕괴
  3. 3내란 전담재판부
    내란 전담재판부
  4. 4미스 핀란드 눈찢기 논란
    미스 핀란드 눈찢기 논란
  5. 5손흥민 토트넘 이별
    손흥민 토트넘 이별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