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월드 언론사 이미지

‘전라도 비하’ 유튜버 잡식공룡, 결국 유튜브·SNS 폐쇄

스포츠월드
원문보기
사진= 잡식공룡 SNS

사진= 잡식공룡 SNS


유튜버 ‘잡식공룡’(본명 왕현수·27)이 지역 비하 및 정치 편향적 발언 논란 끝에 유튜브와 SNS 계정을 모두 닫았다.

9일 기준 잡식공룡의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주요 플랫폼 계정은 삭제되거나 모든 게시물이 비공개 처리된 상태다. 다만 중국 SNS ‘샤오홍슈’ 계정은 여전히 유지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잡식공룡은 공룡 탈을 쓰고 전국 맛집을 소개하는 콘셉트로 유튜브 구독자 약 18만 명을 보유하며 인기를 끌었다. 그러나 최근 정치 성향과 특정 지역을 비하하는 게시글을 올리며 논란의 중심에 섰다.

논란은 5일 잡식공룡이 자신의 소셜미디어 계정에 전남 지역 이재명 대통령 득표율(89.04%)이 담긴 캡처 사진과 함께 “전라도 XX났네”라는 문구를 올리면서 시작됐다. 이어 “전라도에서 80~90% 나오면 나라 나눠야지. 같이 살 필요가 없다” “비자 받고 여행 가는 걸로 충분” 등 지역 차별성 발언도 연이어 게시해 파장이 일었다.

한 누리꾼이 “일베냐, 전라도 왜 비하하냐”고 항의하자 잡식공룡은 “(전)라도인임? 긁혔나 보네?”라는 조롱성 댓글로 대응해 비난을 키웠다.

잡식공룡은 이후 더불어민주당 지지층을 향해 “중국어 배우기 싫다. BYD 주식도 사기 싫다. 차이나 넘버원 외치기 싫다”는 등 극단적 표현을 담은 글을 공유하기도 했다.


비판이 거세지자 잡식공룡은 유튜브 커뮤니티에 “지역 비하와 정치적 편향성이 담긴 표현으로 많은 분들께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고 사과문을 게시했다. 이어 5·18 기념재단에 500만 원을 기부한 사실을 알리며 “기부로 제 잘못이 지워지지 않는다는 점도 명심하겠다”고 덧붙였다.

#

한주연 온라인 기자 ded06040@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스포츠월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