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LG유플러스, AI 통화비서 '익시오' 갤럭시 S21 이상까지 지원

연합뉴스 조현영
원문보기
LG유플러스 익시오[LG유플러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LG유플러스 익시오
[LG유플러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LG유플러스[032640]의 인공지능(AI) 통화 에이전트 서비스 '익시오'(ixi-O)를 이용할 수 있는 단말기가 갤럭시 S21 시리즈 이상으로 확대됐다.

9일 LG유플러스는 기존에 LG유플러스에서 갤럭시 S25 시리즈를 구매하고 개통한 고객만 익시오를 이용할 수 있게 했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 S21 이후 출시된 단말기와 실속형 갤럭시 시리즈 고객도 익시오를 사용할 수 있게 지원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익시오는 실시간 보이스피싱 탐지, 보이는 전화, 전화 대신 받기, 통화 녹음 및 요약 등 기능을 온디바이스 환경에서 제공하는 AI 서비스다. 지난해 11월 아이폰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익시오를 출시한 데 이어, 지난 3월 안드로이드 버전 익시오를 개발해 갤럭시 S25 시리즈에 선탑재한 바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익시오를 이용할 수 있게 된 단말기는 갤럭시 S21~S24 시리즈와 갤럭시 Z 폴드·플립 3~6 시리즈, 실속형 스마트폰 갤럭시 A36, A35, A25 5G, A23, 갤럭시 버디4, 갤럭시 버디2 등이다.

이로써 익시오를 쓸 수 있는 단말기는 아이폰12 이후 출시된 애플 스마트폰과 갤럭시 S21 이후 출시된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으로 확대됐다.

LG유플러스 고객 중 익시오 업데이트 적용 단말기를 보유한 고객은 앱스토어에서 익시오를 검색해 앱을 다운로드한 후 사용할 수 있다. 자급제 단말기 구매 후 LG유플러스 요금제에 가입해 통신 서비스를 이용 중인 고객이나, LG유플러스로 번호이동한 고객도 익시오를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기존 보이스피싱 탐지 기능에 더해, 이르면 이달 중 AI가 만든 가짜 목소리를 탐지하는 '안티 딥 보이스' 기능을 익시오에 탑재할 예정이다. 이는 딥페이크로 제작된 목소리 특성을 AI가 탐지해 고객에게 알림을 제공하는 기능으로, 지인 목소리를 딥페이크로 변조해 보이스피싱에 악용하는 사례를 차단할 수 있다.

이 밖에 LG유플러스는 익시오가 통화 에이전트를 넘어 다양한 AI 서비스를 제공하는 '액셔너블 AI'로 도약할 수 있도록 구글 등 글로벌 사업자와 협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익시오 적용 단말기 확대를 기념해 다음 달 21일까지 익시오에 새롭게 가입한 고객에게 '피싱/해킹 안심 보험'을 무료로 제공한다.


피싱·해킹·스미싱·파밍 등 사기로 고객의 계좌에서 예금이 출금되거나 신용카드로 결제된 경우, 최대 300만원 보상받을 수 있다.

hyun0@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쪼개기 후원
    통일교 쪼개기 후원
  2. 2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채용 비리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채용 비리
  3. 3안동 야산 산불
    안동 야산 산불
  4. 4정통망법 기술협력 위협
    정통망법 기술협력 위협
  5. 5해병대 신병 수료식
    해병대 신병 수료식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