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한국일보 언론사 이미지

KT, 베트남 Viettel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한국일보
원문보기



KT는 베트남 국영 기업 비엣텔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글로벌 AX(AI Transformation) 사업자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이번 협약은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비엣텔 그룹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KT 김영섭 대표와 비엣텔 그룹 따오 득 탕 회장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KT는 약 1,300억 원 규모의 협력을 통해 비엣텔 그룹의 AI 전환을 지원한다. 주요 협력 분야는 AX 컨설팅, AI 사업 개발, 소비자 및 중소기업용 솔루션 출시, AI 데이터센터 및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글로벌 개발 센터 설립 등이다. KT는 비엣텔 그룹과 중장기 AX 전략을 개발하고, AI 기술을 활용한 베트남 특화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양 사는 AI 전용 데이터 센터와 GPU팜을 구축하고, 하노이에 글로벌 개발 센터를 설립해 현지의 IT 인력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KT의 AI 교육 플랫폼 'AICE'를 통해 베트남 내 AI 전문가 양성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KT와 비엣텔 그룹은 이번 협약을 통해 베트남 및 동남아 지역의 기술 혁신을 촉진하고, 한국과 베트남 간 기술 협력을 국가적 수준으로 확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 김영섭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이 비엣텔 그룹의 성공적인 AI 전환과 동남아 지역의 혁신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한국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