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오늘 尹 내란 6차 재판…대선 이후 첫 공개 출석

연합뉴스TV 박준혁
원문보기
[앵커]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여섯번째 재판이 오늘(9일) 열립니다.

대선 이후 처음 열리는 것으로 이번에도 포토라인을 거쳐 법정으로 들어가는데요.

박준혁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달 말, 대선 전 마지막 내란 우두머리 혐의 재판 출석 때도 윤석열 전 대통령은 취재진 질문에 굳게 입을 닫았습니다.


법원이 지난달 12일 3차 공판부터 지하 출입구 출입을 불허하면서 네 차례 포토라인에 섰지만 단 한번도 발언을 하지 않았습니다.

<윤석열 / 전 대통령(지난달 27일)> "(불법 계엄 사과할 생각 아직도 없으세요?)… (검찰의 비화폰 서버 압수수색 영장 발부 요청 어떻게 생각하세요?)…"

9일 열리는 6차 공판은 지난 3일 대선으로 정권이 교체된 이후 처음 열리는 것이어서 윤 전 대통령이 이번에는 포토라인에서 발언을 할 지 관심입니다.


윤 전 대통령은 대선 본투표 당일 오전 투표소를 찾은 모습이 언론에 공개됐지만 특별한 발언은 하지 않았습니다.

이번 재판에서는 지난 기일에 이어 이상현 전 육군 특수전사령부 1공수여단장에 대한 증인신문이 이어집니다.

이 전 여단장은 지난 공판 당시 곽종근 당시 육군 특수전사령관으로부터 '대통령이 화상회의에서 문을 부숴서라도 의원들을 끄집어내라고 했다'는 말을 들었다고 증언했습니다.


검찰은 법정에서 이 전 여단장이 부하들에게 '의원들을 끄집어내라'는 지시를 전달하는 녹취 파일을 재생하기도 했습니다.

법원은 윤 전 대통령 6차 공판을 앞두고 법원 출입 시 보안검색을 강화하고 필수업무 차량을 제외한 일반차량의 출입은 전면 금지합니다.

연합뉴스TV 박준혁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박준혁(baktoyou@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