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붉은사막, 출시일 공개 기대감 솔솔

게임톡 문원빈 기자
원문보기

펄어비스 '붉은사막'이 8월 20일 세계 최대 게임 전시회 '게임스컴 2025'와 8월 29일 미국 보스턴 컨벤션 앤드 엑시비션 센터에서 개최되는 PAX WEST 2025에 참가한다. 올해 출시를 예고했고 각종 루머까지 퍼진 만큼 게이머들 사이에선 오랫동안 기다렸던 출시일 정보가 공개되지 않을까 기대를 모으고 있다.

붉은사막은 광대한 파이웰 대륙에서 생존을 위해 싸우는 용병 이야기를 그린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펄어비스 차세대 게임 엔진 '블랙스페이스 엔진'으로 구현된 고퀄리티 그래픽과 다채로운 보스 전투, 광활한 오픈 월드, 세밀한 상호작용 등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붉은사막의 게임성은 각종 글로벌 게임 쇼에서 입증됐다. 2024 지스타에서는 자유도 높은 액션, 역동적인 전투 시스템, 완성도 높은 게임성 등으로 관람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2024 더 게임 어워드에서 선보인 게임 트레일러는 방대한 오픈월드에서 펼쳐지는 모험과 전투 그리고 새로운 콘텐츠를 소개해 글로벌 전역에 호평을 받았다. 지난 5월 PAX EAST에서 열린 북미 첫 시연회에서도 극찬이 자자했다.

호평이 거듭될수록 게이머들은 출시일을 애타게 기다렸다. 펄어비스는 지난 2월 진행한 4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붉은사막이 시장 기대를 뛰어넘는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다년간의 개발로 트리플 A급 게임에 손색이 없는 퀄리티를 구현했다. 출시 가격은 고려 중이다"라며 올해 출시를 예고했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도 2025년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최고의 출시 예정 게임'으로 소개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여러 정보가 공개되는 가운데 정작 출시일은 오리무중이었다. 게이머들은 올해도 정보만 공개하고 넘어가는 것이 아닐까 걱정했다.


하지만 작년과의 차이점이라면 2분기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마케팅이 전개됐다. 펄어비스는 엔비디아 최식 그래픽 기술인 'DLSS 4' 적용 소식 등 게임 성과로 이어질 수 있는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신빙성이 높지 않지만 컬렉터즈 에디션 구성과 출시일 루머도 퍼졌다. 이에 게이머들은 올해는 다르다며 8월 게임스컴과 PAX WEST에서의 출시 공개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펄어비스는 제프 케일리의 온라인 게임 쇼케이스 '서머 게임 페스트 2025'에서 시연 부스를 열어 해외 게이머들에게 최신 빌드를 선보였다. 플레이스테이션5 버전으로 추정되는 해당 빌드는 한층 상향된 그래픽 퀄리티로 구현된 붉은사막의 새로운 전투와 NPC 상호작용 콘텐츠에 힘입어 현지 게이머들에게 긍정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