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낯선장소서 설정 바꾸면 "도난 아냐?"…갤럭시 보안기능 추가

머니투데이 성시호기자
원문보기
지난달 13일 서울 서초구 삼성 강남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S25 엣지 미디어 브리핑에서 취재진이 삼성 갤럭시 S25 엣지(오른쪽)와 기존 스마트폰을 비교하고 있다./사진=뉴시스

지난달 13일 서울 서초구 삼성 강남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S25 엣지 미디어 브리핑에서 취재진이 삼성 갤럭시 S25 엣지(오른쪽)와 기존 스마트폰을 비교하고 있다./사진=뉴시스


낯선 장소에서 민감한 보안설정을 변경하려고 시도할 경우 생체인증을 요구하는 보안기능이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 추가됐다.

8일 IT(정보기술)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갤럭시 제품군용 소프트웨어 '원(One) UI 7' 업데이트를 통해 이 같은 기능을 추가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다른 사람이 화면잠금 패턴이나 비밀번호(PIN)를 간파해도 스마트폰의 민감정보를 변경할 수 없도록 막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생체인증 재설정을 시도할 경우 지연시간(1시간)에 돌입해 소유주가 원격으로 스마트폰을 잠글 시간을 벌어주는 '보안지연' 기능도 추가됐다.

새 기능은 올 2월 갤럭시 S25 시리즈를 시작으로 갤럭시 Z 폴드·플립 시리즈 등에도 순차 적용되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차기 원 UI 버전에서 '킬 스위치' 기능을 강화, 소유주가 도난당한 스마트폰의 활용폭을 더 좁힐 수 있도록 허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성시호 기자 shsung@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쪼개기 후원
    통일교 쪼개기 후원
  2. 2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채용 비리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채용 비리
  3. 3안동 야산 산불
    안동 야산 산불
  4. 4정통망법 기술협력 위협
    정통망법 기술협력 위협
  5. 5해병대 신병 수료식
    해병대 신병 수료식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