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텐아시아 언론사 이미지

김종국, 단국대 석사 출신 브레인인데…결국 진땀 흘렸다 '구멍 등극' ('런닝맨')

텐아시아
원문보기
[텐아시아=태유나 기자]
사진-텐아시아DB

사진-텐아시아DB



단국대학교 대학원 석사 출신 김종국이 퀴즈 구멍에 등극한다.

8일 방송되는 SBS 예능 ‘런닝맨’에서는 그림 한 장 들고 서울 일대를 누비는 멤버들의 대혼란 나들이가 공개된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멤버들은 ‘똥손’ 유재석이 그린 그림을 보고 시민이 답한 대로만 움직일 수 있었다. 누가 봐도 난해한 유재석의 그림이기에 해당 그림에 덧칠할 수 있는 찬스권을 걸고 퀴즈 미션을 진행했다. 찬스권이 간절한 이 순간, ‘능력자’ 김종국이 뜻밖의 구멍이 되어 이목을 집중시켰다.


김종국을 당황하게 한 것은 바로 ‘반대로 쓰기’였는데, 이번 퀴즈는 단순히 퀴즈의 정답을 맞히는 게 아닌 퀴즈의 정답을 투명판 위에 반대로 써 제작진 쪽에서 제대로 보여야 정답으로 인정되는 방식이었다. 유재석, 지석진과 함께 ‘런닝맨’ 내 고학력자 브레인으로 꼽히던 그였기에 뜻밖의 난관에 몹시 당황하며 제대로 진땀 흘렸다는 후문이다.

나들이 첫 번째 장소부터 시간을 절반 넘게 허비한 멤버들은 촉박한 시간에 쫓기며 시민들을 찾아다니기 바빴다. 마지막 장소를 코앞에 둔 상황에서 시민들은 “화장실?”, “쓰레기통이죠?”와 같은 오답들만 쏟아내 의미 없는 인증샷들만 멤버들에게 안겼다.

‘타임 어택’에 조여오는 긴장감 속 과연 멤버들은 나들이에 마침표를 찍을 수 있을지, 눈 씻고 바라봐도 정체 미상의 그림이 이끄는 ‘그리는대로드 트립’ 레이스는 이날 오후 6시 10분 방송되는 ‘런닝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2. 2김병기 호텔 숙박 논란
    김병기 호텔 숙박 논란
  3. 3통일교 정치후원금 조사
    통일교 정치후원금 조사
  4. 4리버풀 공격수 부상
    리버풀 공격수 부상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

텐아시아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