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1호 버킨백, 파리 경매 나온다…"기록적인 경매가 나올 것"

더팩트
원문보기

제인 버킨이 사용한 '오리지널 버킨백', 소더비 경매에 등장

경매업체 소더비 경매사는 7월 10일 파리에서 열리는 '패션 아이콘' 경매에 제인 버킨이 실제 사용한 가방을 출품한다고 밝혔다. /AP.뉴시스

경매업체 소더비 경매사는 7월 10일 파리에서 열리는 '패션 아이콘' 경매에 제인 버킨이 실제 사용한 가방을 출품한다고 밝혔다. /AP.뉴시스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영국 출신 프랑스 가수 겸 배우 고(故) 제인 버킨이 사용했던 최초의 에르메스 버킨백이 내달 프랑스 파리에서 경매에 부쳐진다.

7일(현지시간) CNN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경매업체 소더비 경매사는 7월 10일 파리에서 열리는 '패션 아이콘' 경매에 제인 버킨이 실제 사용한 가방을 출품한다고 밝혔다.

해당 가방은 '더 오리지널 버킨'으로 불리며, 1984년 버킨과 당시 에르메스 CEO 장 루이 뒤마의 우연한 기내 만남에서 탄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소더비는 이 가방을 '시대를 초월한 전설적인 아이템'이라 평가하며, 다이애나 왕세자의 ‘블랙 쉽 스웨터’, 프레디 머큐리의 왕관과 망토처럼 상징적인 패션 아이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만한 유산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 가방은 기존 버킨백과 차별되는 독특한 디자인 요소가 7가지 포함돼 있다. 크기와 금속 링, 황동 하드웨어, 어깨끈, 지퍼, 바닥 장식 등에서 차이를 보이며, 앞 덮개에는 버킨의 이니셜 'J.B'가 새겨져 있다. 어깨끈에는 손톱깎이가 달려 있는 점도 특징이다.

해당 가방은 뉴욕 소더비 갤러리에서 6월 6일부터 12일까지 일반에 공개된다. 앞서 지난해 가을 파리 소더비 전시와 올해 초 홍콩 소더비 메종 전시에서도 공개돼 수천 명의 방문객을 모은 바 있다.


소더비 측은 예상 낙찰가에 대해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지만, 이번 경매가 기록적인 결과를 낳을 수 있다고 전망했다.

js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입짧은햇님 활동 중단
    입짧은햇님 활동 중단
  2. 2이재성 16강 진출
    이재성 16강 진출
  3. 3윤석화 별세 오보
    윤석화 별세 오보
  4. 4통일교 전재수 금품수수
    통일교 전재수 금품수수
  5. 5김정은 자력갱생
    김정은 자력갱생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