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파죽지세' 세븐틴, 신곡 '썬더'로 음악방송 4관왕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세븐틴 / 사진=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세븐틴 / 사진=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스포츠투데이 정예원 기자] 그룹 세븐틴이 신곡 '썬더'(THUNDER)로 음악방송 4관왕을 달성했다.

세븐틴은 지난 7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 정규 5집 '해피 버스트데이'(HAPPY BURSTDAY) 타이틀곡 '썬더'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이들은 음반과 음원의 고른 인기를 바탕으로 올해 이 프로그램 1위 곡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이로써 세븐틴은 MBC M '쇼! 챔피언'을 시작으로 Mnet '엠카운트다운', KBS2 '뮤직뱅크'에 이어 네 번째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멤버들은 "이번 앨범 정말 열심히 준비했는데, 그 노력이 보답받는 느낌이라 기분 좋다"며 "캐럿(팬덤명) 여러분께 이 상을 돌리고 싶다. 감사하다"고 기쁜 마음을 드러냈다.

세븐틴은 '썬더' 퍼포먼스를 통해 데뷔 11년 차 아티스트다운 여유를 드러냈다. 자유롭게 그루브를 타며 무대를 즐기는 이들의 모습에서는 노련미가 묻어났다. 멤버들은 흔들림 없는 가창력으로 1위 앙코르 무대까지 소화했다.

'썬더'는 중독성 강한 사운드와 파워풀한 퍼포먼스에 힘입어 인기몰이 중이다. 이 곡은 공개와 동시에 멜론 '톱 100', 벅스 일간 차트에서 1위를 오른데 이어 써클차트 최신 주간 차트(집계 기간 5월 25일~31일) 디지털 부문에서도 정상을 꿰찼다. 또한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은 물론, 영국 오피셜 차트의 '싱글 다운로드' 및 '싱글 세일즈', 빌보드 재팬 '핫 100' 등 해외 주요 차트에도 순위권으로 안착했다.

세븐틴은 8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썬더' 무대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다채로운 콘텐츠도 마련됐다. 먼저 '나나민박 with 세븐틴' 2화가 9일 tvN과 디즈니+를 통해 동시 공개된다. 더욱 긴 분량을 자랑하는 풀버전은 9일과 13일 위버스에서 만날 수 있다. 여기에 자체 콘텐츠 '고잉 세븐틴'이 25일 새 시즌으로 돌아온다.

[스포츠투데이 정예원 기자 ent@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호남 애정
    이재명 호남 애정
  2. 2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3. 3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4. 4프로농구 정관장 가스공사
    프로농구 정관장 가스공사
  5. 5우크라 유조선 공습
    우크라 유조선 공습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