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세븐틴 신곡 '썬더', 음악방송 4관왕 '기염'

이데일리 장병호
원문보기
7일 MBC '쇼! 음악중심' 1위…올해 최고 득점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그룹 세븐틴(에스쿱스·정한·조슈아·준·호시·원우·우지·디에잇·민규·도겸·승관·버논·디노)이 신곡 ‘썬더’(THUNDER)로 음악방송 4관왕을 달성했다.

그룹 세븐틴. (사진=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그룹 세븐틴. (사진=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세븐틴은 지난 7일 방송한 MBC ‘쇼! 음악중심’에서 정규 5집 ‘해피 버스트데이’(HAPPY BURSTDAY) 타이틀 곡 ‘썬더’로 1위를 차지했다. 세븐틴은 음반과 음원의 고른 인기를 바탕으로 올해 ‘쇼! 음악중심’ 1위 곡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해 눈길을 끌었다.

이로써 세븐틴은 MBC M ‘쇼! 챔피언’을 시작으로 엠넷 ‘엠카운트다운’, KBS2 ‘뮤직뱅크’에 이어 네 번째 트로피를 들어 올리며 파죽지세 인기를 이어갔다.

세븐틴 멤버들은 “이번 앨범 정말 열심히 준비했는데 그 노력이 보답 받는 느낌이라 기분 좋다”라며 “캐럿(CARAT, 팬덤명) 여러분께 이 상을 돌리고 싶다. 감사하다”고 기쁜 마음을 드러냈다.

세븐틴은 ‘썬더’ 퍼포먼스를 통해 데뷔 11년 차 아티스트 다운 여유와 무대 장악력을 어김없이 드러냈다. 자유롭게 그루브를 타며 무대를 즐기는 이들의 모습에서 노련미가 묻어났다. 멤버들은 흔들림 없는 탄탄한 가창으로 1위 앙코르 무대까지 소화하며 뛰어난 라이브 실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썬더’는 중독성 강한 사운드와 파워풀한 퍼포먼스에 힘입어 인기몰이 중이다. 이 곡은 공개와 동시에 멜론 ‘톱 100’, 벅스 일간 차트에서 1위를 오른 데 이어 써클차트 최신 주간 차트(집계 기간 5월 25~31일) 디지털 부문에서도 정상을 꿰찼다.


또한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은 물론, 영국 오피셜 차트의 ‘싱글 다운로드’ 및 ‘싱글 세일즈’, 빌보드 재팬 ‘핫 100’ 등 해외 주요 차트에도 순위권으로 안착해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세븐틴은 8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썬더’ 무대를 선보인다. 또한 다채로운 콘텐츠로도 팬과 만난다. ‘나나민박 with 세븐틴’ 2화가 9일 tvN과 디즈니+를 통해 동시 공개된다. 더 긴 분량을 자랑하는 풀 버전은 9일과 13일 위버스에서 만날 수 있다. ‘K팝계의 무한도전’으로 불리는 자체 콘텐츠 ‘고잉 세븐틴’은 오는 25일 새 시즌으로 돌아온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2. 2이춘석 차명거래 의혹
    이춘석 차명거래 의혹
  3. 3통일교 특검법 발의
    통일교 특검법 발의
  4. 4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5. 5축구협회 예산 확정
    축구협회 예산 확정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