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1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전국노래자랑’ 故 송해, 벌써 3주기…여전히 그리운 국민 MC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故 송해의 영결식. 사진 | 박진업기자 upandup@sportsseoul.com

故 송해의 영결식. 사진 | 박진업기자 upandup@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 | 윤수경기자] 故 송해가 우리 곁을 떠난 지 어느덧 3년이 흘렀다.

지난 2022년 6월 8일 故 송해는 서울 강남구 자택에서 세상을 떠났다. 향년 95세.

생전 故 송해는 건강 이상으로 병원에 입원했었다. 당시 코로나19 확진으로 인해 휴식기를 가지는 등 건강 상태가 좋지 않았다.

故 송해는 국내 최고령 MC이자, ‘전국노래자랑’의 자리를 뚝심있게 지켜온 명실상부 국민 MC였다.

1988년부터 2022년까지 ‘전국노래자랑’ MC를 맡은 故 송해는 건강상의 이유로 KBS ‘전국노래자랑’에 하차 의사를 전달했다. 건강 회복에 전념했던 고인은 끝내 세상을 떠났다.

故 송해가 세상을 떠나면서 ‘전국노래자랑’을 진행한 34년은 역사로 남게 됐다. 고인은 최고령 TV 음악 경연 프로그램 진행자(Oldest TV music talent show host)로 기네스 세계기록에 등재되기도 했다.


이밖에 송해는 그동안 대한민국연예예술상 특별공로상, KBS 연예대상 공로상, 백상예술대상 공로상, 한국방송대상 공로상, 대중문화예술상, 보관문화훈장, 은관문화훈장 등을 받았다.

정부는 고인의 별세를 애도하며 국내 대중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공적을 기려 금관문화훈장도 추서했다. yoonssu@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영란 홍현희 이지혜
    장영란 홍현희 이지혜
  2. 2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3. 3김소니아 더블더블
    김소니아 더블더블
  4. 4심형탁 하루 매니저
    심형탁 하루 매니저
  5. 5김설 영재원 수료
    김설 영재원 수료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