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날씨] 충청북도, 곳에 따라 소나기→낮 기온 30도 이상 폭염

국제뉴스
원문보기
[이상석 기자]

(청주/국제뉴스) 이상석 기자 = 기상청은 "충청북도는 오늘(8일) 오후부터 저녁 사이 곳에 따라 소나기가 내리겠다"며 "당분간 낮 기온이 30도 이상으로 오르는 곳이 많겠다"고 예보했다.

이와 함께, 빗방울 또는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충분한 안전거리 확보 및 감속 운행 등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란다.

그리고, 당분간 낮 기온이 28도 이상(일부 지역 30도 이상)으로 오르겠고, 특히 오늘(8일)과 내일(9일)는 일부지역에 최고체감온도가 31도 이상으로 올라 덥겠으니, 폭염영향예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아울러, 충청북도는 오늘(8일) 아침최저기온은 17~20도, 낮최고기온은 27~31도가 되겠다. 또, 내일(9일) 아침최저기온은 16~21도, 낮최고기온은 28~31도가 되겠다.

이 밖에도, 오늘(8일) 오전(10시) 사이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에 인접한 도로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기 바란다.

한편, 오늘(8일)은 일본 남쪽 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또, 내일(9일)부터 글피(11일)는 서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미 첫사랑 고백
    미미 첫사랑 고백
  2. 2라건아 더비
    라건아 더비
  3. 3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4. 4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5. 5조지호 파면
    조지호 파면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