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누가 이런 간덩이 부은 짓을”…한밤중 살해당한 멕시코 시장에 충격

매일경제 이가람 매경 디지털뉴스룸 기자(r2ver@mk.co.kr)
원문보기
살바도르 바스티다 가르시아 멕시코 타캄바로 시장을 추모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게시물. [사진 = 연합뉴스]

살바도르 바스티다 가르시아 멕시코 타캄바로 시장을 추모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게시물. [사진 = 연합뉴스]


멕시코에서 현직 시장이 한밤중에 총격을 받고 숨지면서 지역사회에 충격을 주고 있다.

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멕시코 미초아칸주 검찰청은 타캄바로 지역의 행정 수장이었던 살바도르 바스티다 가르시아 시장 피살 사건과 관련한 수사를 개시했다. 타캄바로는 인구 약 4만 명 규모의 도시다.

바스티다 가르시아 시장은 이날 0시께 자신의 차를 타고 귀가하다가 주거지 인근에서 괴한들의 총에 맞아 즉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바스티다 가르시아 시장의 경호원 1명도 함께 사망했다.

앞서 멕시코 검찰청은 바스티다 가르시아 시장과 국제적으로 악명이 높은 범죄자들이 회동한 사실을 파악하고 관련 수사를 진행 중이었다. 바스티다 가르시아 시장은 마약 밀매 집단인 할리스코 신세대 카르텔(CJNG)과 가깝게 지내며 경찰력을 동원해 범죄 조직을 보호하고 있다는 의혹을 받던 중이었다.

타캄바로 시청은 페이스북에 “바스티다 가르시아 시장이 타캄바로의 평화와 안정을 위해 남긴 유산은 영원히 우리 마음속에 살아있을 것”이라며 고인을 추모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한화오션 협력
    트럼프 한화오션 협력
  2. 2윤정수 결혼식
    윤정수 결혼식
  3. 3정선희 4인용식탁
    정선희 4인용식탁
  4. 4차현승 백혈병 완치
    차현승 백혈병 완치
  5. 5통일교 특검 수용
    통일교 특검 수용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