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무릎 꿇고 설교하던 목사' 그대로 세상 떠났다…생방송 중 비극(영상)

뉴시스 강세훈
원문보기
[뉴시스]브라질의 한 교회에서 무릎을 꿇고 설교하던 목사가 그 자리에서 쓰러져 숨지는 충격적인 일이 벌어졌다. (사진=NTK)   *재판매 및 DB 금지

[뉴시스]브라질의 한 교회에서 무릎을 꿇고 설교하던 목사가 그 자리에서 쓰러져 숨지는 충격적인 일이 벌어졌다. (사진=NTK)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강세훈 기자, 신소민 인턴기자 = 생방송 예배 도중 무릎을 꿇고 설교하던 목사가 결국 그 자리에서 쓰러져 세상을 떠나는 충격적인 일이 벌어졌다.

4일(현지시간) 영국 매체 더선에 따르면 브라질의 한 교회에서 설교하던 목사가 갑자기 쓰러져 숨진 장면이 생방송 영상에 고스란히 담겼다.

지난 5월31일 설교자로 초청받아 강단에 선 세르지우 카르빈유(47) 목사는 설교 약 16분쯤 지나 자신의 아버지에 관한 이야기를 하며 무릎을 꿇었다.

감정이 북받친 그는 열정적으로 전도를 이어나가다가 갑자기 아무 말도 하지 못한 채 그대로 바닥에 쓰러졌다.

당시 예배에 참석한 간호사와 간호학과 학생들이 즉시 응급처치를 했지만, 해당 목사는 끝내 현장에서 숨을 거뒀다.

현장에 있었던 간호학과 학생은 "설교 도중에는 아무 이상이 없어 보였다"며 "목사님이 아버지 이야기를 할 때 매우 감정적으로 보이긴 했다"고 말했다.


이어 "목사님은 진실만 전하고 겸손한 분이어서 우리 마을에 온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기뻤는데 안타까운 일이 벌어졌다"고 덧붙였다.

현장에 있었던 예배자 역시 "목사님은 평소처럼 조용히 무릎을 꿇고 기도하셨고 그렇게 그의 인생 마지막 장면이 됐다"고 말했다. 해당 지역 내 교회는 그를 기리는 추모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숨진 카르빈유 목사의 아버지 역시 생전에 목회자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카르빈유 목사의 사망 원인은 아직 공식적으로 확인되지 않은 상태다.

☞공감언론 뉴시스 kangs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