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메르츠 "美와 동일 수량 車에 서로 관세 면제하는 방안 추진"

뉴스1 박우영 기자
원문보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프리드리히 메르츠 독일 총리가 5일(현지시간) 워싱턴 백악관에서 회담을 하고 있다. 2025.06.05 ⓒ 로이터=뉴스1 ⓒ News1 최종일 선임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프리드리히 메르츠 독일 총리가 5일(현지시간) 워싱턴 백악관에서 회담을 하고 있다. 2025.06.05 ⓒ 로이터=뉴스1 ⓒ News1 최종일 선임기자


(서울=뉴스1) 박우영 기자 = 프리드리히 메르츠 독일 총리는 동일한 수량의 자동차에 대해 미국과 서로 관세를 면제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6일(현지시간) 밝혔다.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메르츠 총리는 이날 베를린에서 열린 한 행사에서 "상쇄 규칙(offset rule) 같은 방식을 도입할 수 있는지 검토해 봐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첫 정상회담을 위해 워싱턴을 방문한 지 몇 시간 만에 나온 발언이다.

그는 또 "백악관과 독일 총리실 사이에 대표를 각각 1명씩 두고, 독일-미국 간 통상 관계에 대해 긴밀히 협의해 나가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다만 메르츠 총리는 미국과의 통상 협상 권한은 유럽연합(EU)에 있다고 강조하면서, 이날 오후 우르줄라 폰 데어 라이엔 EU 집행위원장과 통화해 트럼프 대통령과의 회담 결과를 보고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올라 켈레니우스 메르세데스 벤츠 최고경영자(CEO)는 전날 슈피겔과의 인터뷰에서 "이러한 상쇄 메커니즘이 다른 산업에도 선례로 작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alicemunr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통일교 정치후원금 조사
    통일교 정치후원금 조사
  5. 5해수부 장관 부산
    해수부 장관 부산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