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경찰, 리박스쿨 사무실 CCTV 영상 확보…출입자 확인 착수

머니투데이 오문영기자
원문보기
(서울=뉴스1) 이동해 기자 = 서울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리박스쿨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선 4일 서울 종로구 리박스쿨에서 취재진이 사무실 안을 들여다보고 있다.  경찰은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조직적인 댓글 조작을 벌였다는 의혹을 받는 보수 성향의 역사교육 단체 ‘리박스쿨’에 대해 강제 수사에 착수했다. 2025.6.4/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이동해 기자

(서울=뉴스1) 이동해 기자 = 서울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리박스쿨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선 4일 서울 종로구 리박스쿨에서 취재진이 사무실 안을 들여다보고 있다. 경찰은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조직적인 댓글 조작을 벌였다는 의혹을 받는 보수 성향의 역사교육 단체 ‘리박스쿨’에 대해 강제 수사에 착수했다. 2025.6.4/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이동해 기자


경찰이 댓글 공작 의혹을 받는 극우 성향 교육단체 '리박스쿨'의 사무실 CC(폐쇄회로)TV 영상을 확보했다.

6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지난 4일 서울 종로구 리박스쿨 사무실을 압수수색해 CCTV 영상을 확보했다.

수사당국은 해당 기간 사무실을 드나든 인물들을 확인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압수물은 헌법재판소가 윤석열 전 대통령의 파면 선고를 내리기 직전인 지난 4월2일부터 최근까지 촬영된 영상인 것으로 전해졌다.

리박스쿨은 '이승만·박정희 스쿨'의 약자다. 21대 대선을 앞두고 댓글 조작팀을 운영하고, 초등학생에게 극우 사상을 주입하기 위한 강사단을 양성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러한 의혹이 탐사보도 매체 뉴스타파 보도로 알려지자, 더불어민주당은 지난달 31일 공직선거법상 유사기관 설치 금지 위반·업무방해 등 혐의로 손효숙 리박스쿨 대표 등을 경찰에 고발했다.

한편 리박스쿨은 경찰의 압수수색 이후 사무실을 철거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문영 기자 omy0722@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암투병
    김우빈 암투병
  2. 2차현승 백혈병 완치
    차현승 백혈병 완치
  3. 3박수홍 친형 부부 상고
    박수홍 친형 부부 상고
  4. 4윤미래 신곡 숨
    윤미래 신곡 숨
  5. 5내란재판부 필리버스터 장동혁
    내란재판부 필리버스터 장동혁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