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서울신문 언론사 이미지

취임 이틀만에 페이스북 재개한 李 “월드컵 본선 진출 축하”

서울신문
원문보기
이재명 대통령 페이스북.

이재명 대통령 페이스북.


이재명 대통령이 6일 페이스북을 통해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11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을 축하했다. 이 대통령은 취임 이틀 만인 이날 페이스북 활동을 재개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월드컵 본선 진출을 축하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11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은 전세계 6개국만이 달성한 성과이자 아시아 최초의 쾌거”라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1986년 멕시코 월드컵부터 한 번도 빠짐없이 본선 무대를 밟게 된 우리 대표선수들이 참으로 자랑스럽다”면서 “아시아 축구 강국이라는 자부심을 다시 한번 지켜냈다”라고 격려했다.

또 “그라운드 위에서 펼쳐지는 순수한 열정과 땀방울에는 언제나 국민을 하나로 뭉치게 하는 힘이 있다”면서 “어려운 시기, 축구대표팀이 이룬 쾌거가 우리 국민께 큰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대표팀을 향해 “이제 2026년 월드컵 무대를 위해 남은 기간 부상 없이 잘 준비하셔서, 원하는 목표를 이루시기를 기원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이 대통령은 대선 후보 시절 페이스북에 주요 공약을 소개하는 등 유권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왔으며, 대선 당일인 지난 3일 “투표로 대한민국을 살릴 골든타임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지지를 호소한 것을 마지막으로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지 않았다.


이 대통령은 취임 이틀 만인 이날 페이스북 페이지의 커버 사진을 태극문양 위에 ‘대한민국 제21대 대통령 이재명’을 새긴 이미지로 교체했다.

이와 더불어 이날 치러진 제70회 현충일 추념식에서 낭독한 추념사와 지난 2일 취임식에서 낭독한 취임사를 페이스북에 올렸다.

김소라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스 핀란드 인종차별 논란
      미스 핀란드 인종차별 논란
    2. 2내란 전담재판부
      내란 전담재판부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조지호 경찰청장 파면
      조지호 경찰청장 파면
    5. 5여의도역 신안산선 붕괴
      여의도역 신안산선 붕괴

    서울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