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이건 팝콘각” 트럼프·머스크 파국에 조롱 밈 쏟아져

조선일보 이가영 기자
원문보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다툼을 애니메이션 '심슨'에 빗대어 표현한 밈. /X(옛 트위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다툼을 애니메이션 '심슨'에 빗대어 표현한 밈. /X(옛 트위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노골적인 비난을 벌이자 온라인에서는 두 사람의 파국을 조롱하는 밈(Meme‧온라인 유행 콘텐츠)이 쏟아지고 있다.

미 일간 뉴욕타임스(NYT)는 5일 “소셜미디어에서 엄청난 팔로워를 가진 두 억만장자가 공개적으로 갈등을 벌이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라며 “훌륭한 밈이 탄생한다. 트럼프와 머스크의 갈등에 인터넷은 팝콘을 꺼내 들었다”고 했다.

예를 들면 영화 ‘퀸카로 살아남는 법’에서 교내 ‘여왕벌’의 위치를 차지하려고 숨 막히는 권모술수를 동원했던 십대 여학생들이나 미 힙합계에서 역사적인 ‘디스 배틀’(비방전)을 벌였던 래퍼 드레이크와 켄드릭 라마에 비유됐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의 싸움을 영화 '퀸카로 살아남는 법'에 빗대어 "소녀들이 추락하고 있다"고 표현한 밈. /X(옛 트위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의 싸움을 영화 '퀸카로 살아남는 법'에 빗대어 "소녀들이 추락하고 있다"고 표현한 밈. /X(옛 트위터)


한 네티즌은 아이폰 긴급 알림 이미지를 조작해 “소녀들이 추락하고 있다!!!!”고 비꼬았다. 또 “켄드릭 라마와 드레이크의 싸움이지만, 두 명의 드레이크가 있다”고 말하는 이도 있었다. 지난 2월 슈퍼볼 공연 후 드레이크가 켄드릭 라마에게 확실히 패배한 것으로 여겨지는 상황을 비유한 것이다.

이 밖에도 트럼프와 머스크를 이혼한 부부로 재구성해 그들의 자녀인 J.D. 밴스 부통령을 두고 양육권을 다투는 모습, 애니메이션 ‘심슨’에서 돈을 움켜쥔 관중에 둘러싸여 두 마리의 원숭이가 칼싸움을 벌이는 장면 등이 등장했다.

한 네티즌은 머스크가 가수 올리비아 로드리고의 노래 ‘겟 힘 백!(Get him back!)’의 가사를 곧 올릴 것이라고 농담했다. 이 노래는 “자존심과 화를 내는 성미, 방황하는 눈”을 가진 남자와의 짧은 연애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올해 새해 첫날 라스베이거스에 있는 트럼프 인터내셔널 호텔 앞에서 테슬라의 사이버트럭이 폭발했을 때 이런 불화가 이미 예고된 것이라고 하는 이도 있었다. 또, 머스크가 이전에 알려진 것보다 더 많이, 자주 케타민 등 마약성 약물을 복용했다는 NYT 기사를 인용해 “이들의 갈등은 마약과 관련됐을 수 있다”고 했다. 두 사람의 분열을 치유하기 위해서는 ‘하마스, 트럼프와 머스크 휴전을 촉구한다’는 긴급 뉴스가 필요하다는 농담도 올라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 /AFP 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 /AFP 연합뉴스


네티즌들은 과연 이 싸움의 승자가 누구인지를 예측하기도 했다. 한 네티즌은 트럼프가 반(反)이민자 정책을 펴는 것을 비꼬며 “지금 이 순간, 인생 최대의 임무를 준비 중인 비밀 요원을 상상해 보라”고 했다. 머스크는 남아프리카공화국 출신의 미국 시민권자로, 트럼프가 머스크의 체포를 명령할 수도 있다는 뜻이다.

머스크가 인수한 뒤 X(옛 트위터)가 망가졌다고 불평해왔던 이용자들은 이 순간을 즐기는 분위기다. 정치 팟캐스트 진행자 댄 피퍼는 “머스크가 마침내 트위터를 다시 재미있게 만드는 방법을 찾았다”고 했다.


정계 거물도 관전평을 남겼다. 민주당의 상원 1인자인 척 슈머(뉴욕) 원내대표는 “시리, ‘배드 블러드(Bad Blood)’를 틀어줘”라고 했다. 이 노래는 테일러 스위프트가 동료 가수 케이트 페리를 저격하기 위해 발표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조선일보 국제부가 픽한 글로벌 이슈!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가영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