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김종석 사망 루머에… 유족 "터무니없는 내용 와전"

이데일리 윤기백
원문보기
'다슈 모델' 김종석 4일 사망 비보
사인 두고 쏟아지는 루머에 유족 입장
"와전된 내용 퍼져… 조만간 입장 정리"
"고인 위해 비방·악의적 글 자제해달라"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다슈’ 모델로 알려진 김종석이 지난 4일 갑작스럽게 사망한 가운데, 유족이 고인의 죽음과 관련된 루머에 대해 직접 입장을 밝혔다.

김종석(사진=SNS)

김종석(사진=SNS)


김종석의 친누나라고 밝힌 A씨는 6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지금 갑작스러운 부고로 지금 정신없이 장례를 치뤘다”며 “커뮤니티에 종석이에 대해 사실과 다른 내용으로 와전되고 있어서 유가족들이 많이 고통 받고 있다”고 글을 올렸다.

이어 “지금까지 아무런 대응을 안 했던 건 종석이가 좋은 곳에 갔으면 해서 반박하지 않았고, 이런 터무니없는 내용들로 와전되고 와전되어 퍼질지 몰랐다. 사실이 아니다”라며 “사실과 다른 내용은 삭제요청을 한 상태고 경찰 녹취록과 같이 있던 친구 녹취록 상대방이 제게 마지막으로 했던 이야기를 조만간 정리해 공개하려고 한다”고 전했다.

(사진=SNS)

(사진=SNS)


그러면서 A씨는 “제발 고인을 위해서라도 더이상 비방하지 말아주시고. 올리신 글들 제발 삭제 부탁드린다. 고인을 편히 보내게 해달라”며 “악의적으로 올라온 글들은 사이버 수사대를 통해서 신고 조치 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해당 글은 현재 삭제된 상태다. A씨는 매체 기사를 캡쳐해서 올린 뒤 “방금 종석이 보내고 제 정신이 아니라 글을 모르고 지웠다”고 글을 남겼다.

김종석은 향년 29세의 젊은 나이로 지난 4일 세상을 떠났다. 사인은 알려지지 않았다. 발인은 6일 오전 엄수됐다.


김종석의 인스타그램은 이날 오전 비공개로 전환됐다. 고인의 유튜브 게시물 댓글란에는 누리꾼들의 추모가 이어지고 있다.

김종석은 뷰티, 패션업계에서 활발히 활동해온 모델이다. 남성 헤어브랜드 다슈의 모델로 활동한 김종석은 유튜브 숏츠 영상을 통해 얼굴을 알렸다. tvN 예능 ‘스킵’에도 출연한 바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